Connect with us

국산차/현대자동차

베뉴 옵션 추천 구성 및 가격 정리 현대 소형 SUV 베뉴

베뉴 옵션 추천 구성 및 가격 정리 현대 소형 SUV 베뉴

현대 소형 SUV 베뉴

생애 첫 차를 구입하려는 젊은층을 주 타겟으로 한 소형 SUV 베뉴다. 동급으로는 기아 스토닉 르노삼성의 QM3, 쌍용의 티볼리 정도. 상급 모델로는 코나가 있다. 소형 세단인 엑센트를 대신한 모델로 1인 승차 환경에 최적화된 구성과 접근성 높은 가격대로 출시되었다고는 하지만 가격은 역시나 꼭 필요한 옵션들을 넣다 보면 준중형 급 가격이 된다.

베뉴가 출시되면서 현대는 소형 부터 준중형(코나), 중형(투싼), 준대형(싼타페, 대형(팰리세이드)는 물론 수소차인 넥쏘에 이르기 까지 SUV 풀 라인업을 완성시켰다. 조만간 프리미엄 라인인 제네시스에도 GV80이 출시될 예정인데 국내는 물론 세계시장에서도 SUV의 인기가 한동안 계속 이어질것으로 보인다.

현대 베뉴 장점

운전이 쉬운 SUV이기 때문에 처음 운전을 하는 사람들이나 운전이 서툰 여성들에게도 접근성이 좋다. 소음과 진동에서도 유리한 가솔린 엔진을 채용해 편안한 승차감도 얻을 수 있을듯 하다. 참고로 1.6리터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123 마력에 최대토크 15.7kg.m를 발휘하며 복합연비 13.7km/ℓ(도심 : 12.7km/ℓ, 고속도로 : 15.2km/ℓ 15인치 휠 타이어 기준)를 기록한다. 페이퍼상의 스탯으로는 딱히 부족함은 없어 보인다.

실내 공간을 잘 뽑아내는 현대 기아차의 특성이 베뉴에도 고스란히 적용되었기 때문에 소형 SUV라도 꽤 넉넉한 실내 공간을 확보하고 있다. 곳곳에 수납 공간도 마련되어 있으며 여러개의 무선기기 충전단자와 옵션을 추가할 경우 무선충전 단자도 제공한다. 트렁크 공간 역시 355ℓ로 부족하지 않은편. 특히 트렁크 덮개를 열면 하단에도 제법 깊고 넉넉한 공간이 있어서 활용도가 높다.

요즘차 답게 전방 충돌 방지 보조(FCA) 차로 이탈 방지 보조(LKA), 운전자 주의 경고(DAW) 하이빔 보조(HBA)등의 기본적인 안전 장비들도 갖추고 있다. 고속도로 주행 보조 시스템인 HDA는 없다.

확실히 베뉴가 젊은층을 위한 모델이다보니 외관 디자인에도 색상을 선택해 루프와 사이드미러 일부의 컬러를 투톤으로 선택할 수 있다는점도 베뉴의 매력이 될 수 있을것 같다.

베뉴 옵션 구성 추천 항목

엔진은 가솔린만 탑재했고 트림은 세가지 정도 뿐이여서 옵션 선택이 어렵지는 않다. 깡통이라고 할 수 있는 스마트 트림은 1,473 만원 부터 시작 한다.

트림 베뉴 가격
스마트 1,473 만원~
모던 1,799 만원~
FLUX 2,111 만원~




가성비로 다가간다면 역시 스마트 트림에서 꼭 필요한 옵션들로만 구성하는것이 좋다. 옵션을 더 했을때 가격이 2천만원대에 근접한다면 상급 모델을 구입하는것이 더 좋은 선택이다.

개인적으로 추천 하는 베뉴 옵션은 스마트 트림 기준 무단 변속기(147 만), 현대 스마트 센스(39 만), 멀티미디어 내비 플러스 I(162 만)로 구성한 세금 제외 1,821만원 견적이다. 무단 변속기와 센서류는 꼭 추천하는바이고 차량 인테리어상으로나 편의성으로나 자주 쓰이고 편리한 장치인 내비게이션 팩정도만 추가해준다면 무난한 구성이지 싶다. 일단 차 값이 소형차라면 2천 만원은 넘지 않는게 맞다.

베뉴 옵션 더 살펴보기

베뉴 옵션들 중에서 독특한 항목이 드라이빙 플러스라는 2륜 험로 주행 모드와 크루즈 컨트롤이 들어간것인데 4륜도 아닌 2륜 구동으로 험로 주행이라는게 뭔가 앞뒤가 맞지 않는것 같다. 그래도 덤(?)으로 크루즈 컨트롤도 달려오면서 멍텅구리 버튼도 없어지고 가장 중요한 가격이 29만원으로 옵션 구성 치고는 저렴한 편이라 베뉴 옵션 선택시 포함해도 나쁘지는 않아 보인다.

멀티미디어 시리즈들은 선택시 애플 카플레이나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와 연결이 되는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활용도가 높은 젊은층이라면 이것 역시 꼭 포함하는것이 좋을듯 하다.

FLUX 트림은 주로 외관에 많은 차이를 가져갈 수 있는데 가격이 소형차로 접근하기에는 분명 부담스러운 수준이기 때문에 되도록 비추하는 편.

베뉴 판매량

9월 한달간 현대 베뉴는 3,690 대가 판매되었다. 경쟁자들을 멀찍이 따돌린 1위 자리를 차지할 만큼 매력이 있다는 반증인데 소형차로 분류되지만 세단인 아반떼나 K3에 필적한 실내 공간과 활용성이 높다라는 점이 베뉴의 장점이다. 최신 사양이 거의 담겨 있다는점도 그렇고 디자인도 나쁘지 않은편이다. 개인적으로 좋은 평가를 주고 싶지 않은 삼각떼 보다는 실내외 모두 베뉴의 손을 들어주고 싶다.

기아 셀토스와 더불어 인도시장 공략의 첨병을 맡고 있기도 한 베뉴는 한동안 쏠쏠하게 현대차의 수익을 올려줄 수 있는 효자 모델이 될 수 있을 전망이다.

More in Other Posts
x

COUNTER

Total :

Yesterday : | To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