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 with us

수입차/벤츠

벤츠 A클래스 세단 국내 출시 가격은 3,980 만원 부터 시작 옵션 구성 확인

벤츠 A클래스 세단 국내 출시 가격은 3,980 만원 부터 시작 옵션 구성 확인

벤츠 A클래스 세단 정식 출시

벤츠의 세단 라인업은 준중형인 C클래스와 중형 E클래스 그리고 대형인 S클래스로 나뉘어져 있었지만 엔트리급 소형 세단인 벤츠 A클래스 세단이 출시되면서 소형 부터 대형까지 세단 풀라인업을 완성했다. 특히 A클래스의 출시는 비싼 가격 때문에 수입차를 경험해 보고 싶지만 망설이던 소비자들에게 현실적인 수준의 가격으로 다가갈 수 있게 되었으며 특히 젊은층이 선호할 만한 구성으로 생애 첫 차를 벤츠로 시작할 수 있게 만드는 첨병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맡을 예정이다.

벤츠 A클래스 세단 가격

트림 가격
벤츠 A220 세단 3,980 만원
벤츠 A250 4MATIC 세단 4,680 만원


벤츠 A클래스 세단 가격은 엔트리 트림인 벤츠 A200이 3,980 만원, 상위 트림인 A250 4MATIC 모델이 4,680 만원이다. 가격으로만 따지면 딱 그랜저와 만나는 수준이다. 파이낸셜이나 프로모션까지 감안하면 조금 더 가격이 떨어질 수 있는데 쏘나타 상위 트림과 옵션까지 고려했던 소비자들도 접근할 수 있는 가격이 되는데 현실적인 가격으로 벤츠의 삼각별 키를 손에 쥘 수 있게 된다. 특히 주로 혼자 타고 다니는 편이고 굳이 큰 차가 필요 없다면 벤츠 A클래스 세단에 대한 매력이 높아질 수 있다.

그랜저 VS A클래스 ?

단, 꼭 염두해 두어야 할 것은 프리미엄 브랜드인 벤츠와 국산 대중 브랜드인 현대라는 큰 차이가 나지만 소형과 대형이라는 차급은 분명히 존재한다는 것이다. 벤츠라도 A클래스는 엔트리급 소형 세단이기 때문에 좋은 기본기를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체급의 차이를 넘어설 수 없다라는 점은 참고할 필요가 있겠다. 특히 옵션에 있어서도 큰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이 부분도 꼼꼼하게 비교해 봐야 한다.

벤츠 A클래스 세단 구성 및 파워트레인

벤츠 A클래스 세단은 기존 해치백 모델 대비 전장이 130 ㎜ 늘어나면서 특히 트렁크 수납공간이 405ℓ로 해치백 대비 35ℓ 더 넓어졌다. 전장은 4,550 mm, 휠베이스 2,730 mm로 현대의 준중형 세단 아반떼 보다 전장은 70 mm 짧고 휠베이스는 30 mm 더 길다. 전륜구동 기반인 벤츠 A클래스라서 실내 공간은 어느정도는 확보하고 있을으로 보이지만 아반떼를 넘지는 못할듯 하다. 뒷좌석 공간은 중학생 이하의 어린 아이들이라면 몰라도 성인 4명이 타고 가기에는 무난하겠지만 편하지는 않겠다.

파워트레인은 2리터급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과 7G-DCT 변속기가 매칭된다. 디튠된 사양이 들어가는 A220 세단은 최고출력 190마력 / 5500 rpm, 최대토크 30.6 kg.m /1,600 ~ 4,000 rpm을 발휘하며 최고속도 237 km, 제로백 7초를 기록한다. 공차 중량이 1,430 kg 정도라 출력보다는 꽤나 빠릿빠릿한 성능을 보여준다. 복합연비는 리터당 12.7 km 수준으로 나쁘지 않다.

상위 트림인 A250 4MATIC 세단은 4륜 구동 시스템과 함께 같은 배기량의 엔진이 최고출력 224 마력 / 5500 rpm, 최대토크 35.7 kg.m /1,800 ~ 4,000 rpm를 발휘한다. 최고속도는 250 km, 제로백은 6.3초를 마크하는데 비슷한 체격의 아반떼 스포츠 보다 훨씬 빠른 기록이다. 복합연비는 리터당 11.6 km. 4륜 구동이 들어가 조금 더 무거워지기도 했고 휠, 타이어도 18인치 사양(A220은 17인치)이 적용되서 연비차이가 조금 나는편이다.

벤츠 A클래스 세단은 두 트림 모두 작은 체격에 가벼운 몸무게 거기에 괜찮은 출력을 뿜어내는 엔진이 들어가다 보니 전 구간에서 스트레스 없는 주행성능을 보여준다. 일반적으로 고속 안정성이 특히 좋은게 벤츠 모델들인데 A클래스 세단 또한 그렇지 않을까 싶다.

엔트리급 세단이라도 최신 MBUX 탑재

벤츠가 최근에 출시가고 있는 모델들을 보면 일단 눈에 보이는 옵션은 대부분 기본 사양으로 하고있다. 외관에서는 AMG 스타일링이 기본사양이고 실내에는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가 탑재된다. 내비는 제공하지 않지만 애플 카플레이나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는 스마트폰 통합 패키지가 기본으로 적용해 스마트폰 내비를 활용해야 한다.

주요 옵션으로는 평행 및 직각 주차를 자동으로 지원하는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 차선 변경 시 사각지대에 보이지 않는 사물을 경고해주는 사각지대 어시스트, 모노 카메라와 레이더를 기반으로 임박한 충돌 상황에 대해 운전자에게 경고를 하고 제동도 돕는 능동형 브레이크 어시스트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하지만 HUD나 앞유리 열선, 프리 세이프 브레이크 처럼 쓰임새가 많은 옵션들은 추가로 신청을 해야 한다. 예쁜 실내를 만들어주는 엠비언트 라이트도 인디오더 품목이다. 예상은 했지만 그래도 차선 유지 어시스트 정도는 좀 넣어주지...

벤츠 A클래스 세단 판매량 터질까

일부 부족한 옵션이 아쉽기는 하지만 그래도 3천만원대로 벤츠를 살 수 있다라는 점은 굉장히 중요한 요소다. 차를 구입하는데 있어서 소비자들 마다 기준이 다 다르겠지만 그중에서 가격이라는 부분은 굉장히 높은 부분을 차지한다. 크기가 조금 작고 옵션이 부족하더라도 벤츠라는 브랜드 프리미엄을 현실적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점은 분명한 벤츠 A클래스 세단의 매력이다.

More in Other Posts
x

COUNTER

Total : 445,347

Yesterday : 1,341 | Today : 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