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 with us

수입차/벤츠

벤츠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 사진 완전 공개 AMG E53 포함

벤츠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 사진 완전 공개 AMG E53 포함

벤츠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 공개

프리미엄 브랜드 E세그먼트 판매량 1위를 기록중인 벤츠 E클래스(W213)의 페이스리프트 모델 사진이 공개되었다. 이미 부분 위장막 사진과 공장에서 유출된 사진으로 어느정도 알려져 있던 부분이였지만 고화질 이미지로 제대로 다시보니 느낌이 또 조금 달라보인다.

https://youtu.be/HJuStxoaDf8

일단 첫 느낌만 보면 기대감 보다는 약간 아쉬운건 부정할 수 없다. 디자인은 개인 호불호가 매우 심한 영역인것을 감안해야 하지만 CLS 이후로 새로운 브랜드 패밀리 룩이 적용되고 있는 벤츠가 뭔가 사진에서 주는 임팩트가 다소 부족하다. 대신에 실제로 벤츠 CLS나 GLE등을 직접 보면 다시보니 선녀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아마 다소 밍밍한 디자인의 헤드램프가 결정적인 원인을 제공하는것 같은데...;;


벤츠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 변경 사항

디자인

이번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 디자인의 변화는 측면은 거의 없고 전면과 후면, 특히 램프류 디자인이 크게 바뀌면서 새로운 느낌은 전해주고 있다. 두 줄에서 한 줄로 바뀐 헤드램프 디자인과 가로로 길게 바뀐 리어램프 디자인인데 솔직히 사진으로 보이는 디자인은 크게 끌리지 않는다. 물론 아직 실제 모델을 보지못한 상태라 딱 잘라서 구리다고 평가하기는 이르다.

신형 E클래스 AMG 라인

신형 E클래스 AMG 익스클루시브

신형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는 AMG 라인과 익스클루시브 트림간 디자인 차이가 제법 나는데 가로로 길게 뻗은 그릴과 범퍼 디자인 그리고 차분하고 유려한 곡선이 많이 적용된 익스클루시브가 얌전한 디자인의 헤드램프와 만나면 그나마 시너지가 좀 생기는듯 보인다. AMG 라인은 최상위 모델인 AMG E53도 그렇고 딱히 강한 인상을 주지 못한다. 진짜 나만 이렇게 느끼나?

E350e 플러그인하이브리드 기대 중

이번 벤츠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를 통해서 파워트레인에 다양한 변화가 생겼는데 그중에서 개인적으론 단연 BMW 530e 와 맞붙게 될 신형 벤츠 E350e 플러그인하이브리드 모델이 가장 기대가 된다. 2리터급 4기통 가솔린 엔진과 90kW 출력의 전기모터가 결합되어 시스템 출력 출력 315마력을 뿜어낸다고 한다. 전기 모터만으로 121 마력을 낼 수 있어 왠만한 시내 주행 조건에서는 모터만으로도 달릴 수 있을것 같다. 구체적인 연비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E클래스 판매의 핵심이 될 벤츠 신형 E300에는2리터급 4기통 가솔린 엔진에 EQ부스트가 추가되어 최대출력 245 마력을 낸다고 한다. 공개된 자료에서는 현재 모델 대비 출력은 동일한데 아마 연비에서 조금 더 유리하지 않을까 예상된다. 그밖에도 최대출력 362 마력을 내는 신형 E450 모델 역시 EQ부스트가 탑재되어 같은 출력을 내는것으로 알려졌는데 마찬가지로 연비에 더 강점이 생길것으로 보인다. 자세한 사항은 제네바 모터쇼 이후에 공개 될것 같다.최상급 AMG E53 역시 EQ부스트가 탑재되어 최대출력 435 마력에 오버부스트로 22마력을 더 낼 수 있다고 한다.



벤츠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 국내 출시는?

MBUX와 센터콘솔에 신형 터치패드가 적용되고 핸드오프 감지기능, 개선된 어뎁티브 크루즈컨트롤, 액티브 스티어링 어시스트, 자동 비상제동, 액티브 사각지대 어시스트, 서라운드 뷰가 적용될 벤츠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올 하반기 정도면 국내시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고 한다.

일단 아직 들여오는데 시간도 좀 남아있기도 해서 반응은 뜨뜨미지근한편이고 신형 E클이 나올쯤에는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와 5시리즈 페이스리프트도 있을 예정이기는 한데 그래도 E클래스는 E클래스라 나오기만 하면 판매량은 걱정 없을듯 하다.


아직은 지금의 E클이 더 멋져 보인다.ㄹㅇㅋㅋ

More in Other Posts
x

COUNTER

Total :

Yesterday : | To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