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K5 사전예약 1만대 돌파
기아차의 중형세단 신형 K5 풀체인지 모델이 12월 12일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받고 있는 중이다. 현재까지 집계된 사전예약 대수가 1만대를 넘어 섰다는 소식이 있는데 신형 K5 디자인 공개 후 상당히 좋았던 평가를 받았던것을 감안하더라도 상당한 물량이다. K5는 기아자동차의 중심모델인 만큼 양산능력이 충분하기 때문에 사전예약 초도 물량을 소화하는데 크게 시간이 걸리지는 않을듯 보이는데 그래도 최소 한 달 정도는 기다려야 한다. 이럴때 가장 차를 빨리 출고 받는 방법은 다른 사람들이 가장 많이 주문 하는 구성으로 선택해 두는것이다. 개성있는 색상과 옵션을 선택하기를 원한다면 이런 인기 차종일 경우 그냥 느긋하게 세월아 내월아 하면서 기다리고 있는것이 최선이다.
신형 K5 사전예약 인기 옵션과 구성
다음은 신형 K5 동호회 중심으로 이번 신형 K5 사전예약을 신청한 소비자들의 선택 비중 통계를 바탕으로 어떤 구성이 가장 인기있는지 조사해본 사항들이다. 결론 부터 이야기 하자면 신형 K5 1.6 터보 시그니처 트림 스노우 화이트펄 색상에 드라이브와이즈 및 10.25인치 내비게이션을 추가한 구성이라면 가장 차를 빨리 받을 수 있다.
신형 K5 엔진 선택은 단연 1.6 터보
쏘나타에서는 출시된 이후에 추가된 센슈어스 트림에 적용된 가솔린 1.6 터보 엔진 사양이다. 신형 K5에서는 출시 부터 바로 선택할 수 있는데 단연 가장 높은 선택을 받고 있는 중이다. 기존의 중심 모델이였던 2.0 가솔린 모델 대비 더 높은 출력(최고출력 180 PS / 5,500rpm 최대토크 27 kg.m / 1,500~4,500 rpm)과 더불어 세금에서도 이익이기 때문이다.
선택 비중을 살펴 보면 가솔린 1.6 터보 73% 2.0 가솔린 13% 하이브리드 11% 정도. 생각했던것 보다 1.6 터보 선택의 비중이 높고 하이브리드가 다소 낮은데 이번 신형 K5 사전예약 연령층을 보면 2 ~ 30 대가 58%가 넘는다는데서 이유를 찾을 수 있는데 상대적으로 젋은층에게는 연비 보다는 성능에 더 중점을 두고 있기 때문이다. 잘달리게 생긴것도 한 몫 하기도
신형 K5 색상은 진리의 흰색 or 회색
우리나라 소비자들이 차를 선택 할 때 가장 선호하는 색상이 바로 흰색과 회색이다. 신형 K5에서도 여전히 이런 선호도는 이어지고 있는 중으로 선택 비중을 보면 스노우 화이트 펄 36%, 인터스텔라 그레이 28%, 오로라 블랙펄 22%이 차지 한다고 한다.
CF 속에서도 등장한 이번 신형 K5 전용 컬러인 요트 블루의 경우 5% 정도만 선택되고 있다고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가장 끌리는 색상이다. 다만 요트 블루를 선택했다면 대기기간이 쭉쭉 늘어날건 감안해야 한다.
실내 구성에서는 의외로 조금 팽팽한데 블랙 56%, 새들 브라운 44%로 관리가 더 필요한 브라운 계열도 많은 선택을 받고 있는 중이다. 분명 더 새들 브라운이 더 멋지기는 하지만 혹시라도 아이를 키우는 아빠라면 주저없이 블랙으로 가시길...
가장 선호하는 트림은 최상급 시그니처
신형 K5는 LPI 모델을 제외하고 전 모델에서 트렌디, 프레스티지, 노블레스, 시그니처등 4가지 트림으로 구성되어 있다. 흥미로운 부분은 사전예약 물량의 60%가 최상위 트림인 시그니처라는것. 보통 차량의 최상위 트림은 약간의 옵션을 추가하다 보면 상급 차종과 만나게 되는것이 보통이다. 신형 K5 시그니처에 가장 많이 선호되는 드라이브와이즈에 UVO 내비게이션, HUD만 적용해도 예상가격이 3,300 ~ 3,400 만원이 되는데 상급 모델인 K7에서 새로 나온 가성비 모델인 K7 2.5 X에디션 트림이 3,505 만원 이다. 개인적으로도 차는 해당 모델의 풀옵션이 진리라고 생각하고 있기는 하지만 이번에 나온 K7의 매력도 상당하기 때문에 제법 고민이 될것 같다.
상대적으로 가성비로 접근하는 소비자들이 선택하는 노블레스 트림은 대략 32% 정도의 선택을 받고 있는데 옵션에 있어서도 가장 필수적인 드라이브 와이즈와 10.25 인치 내비게이션 정도를 빼면 컴포트나 KRELL 사운드, HUD는 물론 선루프도 선택 비중이 낮은 편이다.
K5 체험단 모집중
신형 K5 출시 전까지 활발한 마케팅중인 기아자동차에서는 11월 21일 부터 12월 11일 까지 K5 스페셜 체험단을 모집하고 있는 중이다. 최대 10명에게 이번 신형 K5 시승 기회를 제공하며 참여자중 추첨으로 에어팟 프로(1명... ㅂㄷㅂㄷ)와 500 명에게 스벅 아메 톨사이즈를 준다고 한다. 본인 역시 도전 중인데 매번 시승 이벤트도 떨어지는 마당에 이게 되리라는 기대는 전혀 단 1 도 기대하지 않는다. 뽑아주세요 젭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