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 with us

수입차/기타

레인지로버 이보크 신형 국내 출시 2세대 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

레인지로버 이보크 신형 국내 출시 2세대 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

레인지로버 이보크 2리터 가솔린 모델

새로운 사양들을 갖추고 국내 출시된 랜드로보의 소형 SUV 레인지로버 이보크 가솔린 모델이 출시되었다. 일부 옵션들과 사양을 새로 조정하고 가격을 조금 더 현실적인 수준으로 조절해서 나왔는데 그래도 상당히 비싼 편이다.

비슷한 크기를 갖춘 벤츠 GLA나 볼보 XC40 그리고 얼마전 출시한 BMW X1이 4천만원 후반에서 5천만원 사이에 포진되어 있는데 국내에서는 독일 프리미엄 3사 및 볼보 보다 한 단계 윗등급으로 포지셔닝 하기 위함인지 이들 보다 훨씬 비싼 7천만원이 넘는 가격이 책정됐다. 랜드로버의 브랜드 가치나 이미지가 과연 이정도인가 싶은 의문이 있는데 결론적으로 그래도 잘 팔려나가니 딱히 할 말은 없다.

https://youtu.be/qZjDNVo_Rok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 새로운 사양

이보크에는 벨라에서 선보였던 오토 플러시 도어 핸들(자동 전개식 도어 핸들)과 슈퍼 슬림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가 적용되었다. 이밖에 브랜드 최초 또는 세계 최초로 개발한 최첨단 기능들을 대거 적용되었는데 일일이 영상들을 찾아 달아뒀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하나 하나 눌러 보면 이보크 구매의욕을 끌어 올리는데 도움이 될것이다.

  • 클리어 사이트 룸 미러(ClearSight Rear View Mirror) : 필요에 따라 가려진 후방 시야를 확보해주는 기능으로 루프 위에 달린 카메라로 후방 영상을 촬영해 룸 미러로 보여주는 기능이다.

https://youtu.be/nwoQr49L0J0

  • 클리어 사이트 그라운드 뷰(ClearSight Ground View) : 마치 보닛을 투과하여 보는 것처럼 전방 시야를 확보해주는 기능으로 아래 영상을 보면 바로 알 수 있다. 좁은 골목길에 들어가거나 주차하다가 왠지 휠 긁어먹을 각이다 싶을때 유용하게 쓸 수 있을듯.

https://youtu.be/0EyP-3yDFvI

  • 스마트 설정(Smart Setting) :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통해 운전자의 선호도와 행동을 학습하고 시트 위치, 음향, 차내 온도 설정 등을 자동으로 맞춰주는 기능.

https://youtu.be/wqEccdDidQA

  • 인컨트롤 터치 프로 듀오(InControl Touch Pro Duo)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 레인로버 이보크에 앉았을때 가장 먼져 눈에 들어오는 상하 각각 10인치 듀얼 스크린으로 여러 가지 차량기능을 터치 방식으로 조절하는 장치다. 특히 상부 스크린은 기울기 조정이 가능해 운전 중에도 불편함 없는 최적의 시야각을 확보할 수 있다.

https://youtu.be/mJjyMrueu4c

레인지로버 이보크 오프로드 기능

이 차를 가지고 본격 오프로드를 달릴 소비자들은 극소수이겠지만 어쨌든 이보크에는 전자동 지형반응 시스템2와 전 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ATPC)이 탑재되어 있어 다양한 환경의 오프로드에서도 편안한 주행이 가능하다.

다이내믹, 에코, 컴포트, 잔디밭/자갈길/눈길, 진흙 및 요철, 모래, 암반 저속주행 등 7가지 모드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자동 설정도 가능하다. 또한 서스펜션의 높이와 엔진반응, 트랙션 컨트롤 개입 까지 직접 조정할 수 있다. 도강 능력은 기존보다 100mm가 높아진 최대 600mm까지 가능하다. 장마철 혹은 태풍이 불어 침수지역을 맞이하게 된다면 당당하게 물살을 해치고 달리는 상상만 해봐도 재미난다. 물론 침수차 될 각오는 필수.

그밖의 2세대 레인지로버 이보크 사양들

이번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SK 텔레콤과 협업을 통해 국산 브랜드에서 조차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기능인 T맵 x 누구(T map x NUGU) 인공지능 음성비서(Virtual Personal Assistant) 서비스가 제공된다.

운전자가 주행 중 직접 손으로 조작할 필요 없이 목소리만으로 재규어 랜드로버 T맵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것. 재미나고 유용한 기능으로 보이는데 인식률이 어느정도일지가 이 기능을 계속 쓸지 한번 해보고 짬 시킬지를 가를것 같다. 이외에도 사용자 편의를 위해 인컨트롤 앱이 제공되며 애플 카플레이, 지니뮤직과도 연동된다.

1세대 이보크에 비해 21mm가 길어진 휠베이스 덕분에 총 26리터의 추가 수납 공간이 생겼고 보다 여유로운 실내 공간이 확보되었다. 1.5리터 물병도 보관할 수 있는 프론트 도어빈과 더 넓어진 글로브 박스와 센터 커버에는 왠만한 크기의 태블릿도 여유롭게 수납할 수 있다. 뒷좌석에는 40:20:40 폴딩 시트를 적용해 기본 591리터에서 최대 1,383리터까지 적재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레인지로버 이보크 주행보조 및 안전사양

주행 보조 기능으로는 평행, 직각 주차 및 탈출이 가능한 파크 어시스트, 360° 주차 센서, 탑승객 하차 모니터링, 후방 교통 감지 기능이 들어있다. 안전 사양으로는 차선 유지 어시스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사각지대 어시스트 기능이 기본이며. 12개의 주차 센서로 최고 30km/h 속도 이하에서 작동하는 서라운드 카메라, 쾌적한 실내 공간을 위한 공기 청정 센서와 실내 공기 이오나이저가 있다.

레인지로버 이보크 가격

트림 가격
P250 런치 에디션 7,110 만원
P250 SE 7,290 만원
P250 퍼스트 에디션 7,800 만원

이번에 출시된 레인지로버 이보크 가솔린 모델은 인제니움 2리터 4기통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으로 최고출력 249마력, 최대토크 37.2 kg∙m / 1,300 ~ 4,500 rpm를 발휘한다. 제로백은 7.5초 복합연비는 8.9 km 수준으로 달리기 능력이나 연비에서는 딱히 두드러진 장점이 보이지는 않는다.

가격만 놓고 보면 상급 SUV 모델 보다 비싼 가격으로 독3사 중형 세단 중급 옵션 이상도 노려 볼 수 있는 수준이다. 잔고장이 워낙 많아 랜드로버는 세대를 사서 한 대는 수리 맏기고 한 대는 예비로 두고 나머지 한 대를 끌고 다닌다거나 랜드로버는 고장난 차와 이제 곧 고장날 차 두 가지라는 소리를 들을 정도로 악명이 높지만 남들이 잘 타지 않는 프리미엄 브랜드의 차를 원한다면 한번 도전해 볼만하지 않을까.

More in Other Posts
x

COUNTER

Total :

Yesterday : | To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