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 with us

국산차/현대자동차

그랜저 하이브리드 할인 받고 지금 싸게 구입하는게 이득?

그랜저 하이브리드 할인 받고 지금 싸게 구입하는게 이득?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경쟁력

출시를 바로 앞두고 있는 올 뉴 그랜저가 아닌 현행 그랜저 IG의 하이브리드 모델을 지금 구입한다는것은 일단 충분히 생각을 해봐야 하는 부분이다. 하지만 일단 구입하려는 차량이 그랜저 하이브리드로 딱 정해놓은 상황에서 최대한 빨리 차를 받아야 하는 상황에 처한 소비자라면 지금의 그랜저 IG 하이브리드 모델에 최대한 많은 할인을 받아 구입하는것을 고려해볼만 하다.

신모델이 출시 되면 의례 기존 재고 차량 밀어내기를 위해 기본적으로 일정 비율을 할인 해주고 있는게 국롤이다. 여기에 11월에 진행되는 코리아 세일 페스타 혜택까지 받는다면 생각보다 훨씬 좋은 조건으로 빠르게 차를 받을 수도 있다. 특히 인기 차종인 그랜저 하이브리드이기 때문에 더 매력적이다.

그랜저 하이브리드 엔진은 그대로

엔진에서 부터 내, 외부 전 영역에 걸쳐 워낙 많은 변화가 이루어질 올 뉴 그랜저이지만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동일한 파워트레인이 적용될 예정이다. 즉 현행 그랜저 IG 하이브리드가 몇몇 옵션과 사양에서 뒤쳐질 수 있지만 핵심인 파워 트레인은 동일 하기 때문에 그나마 모델 체인지에 따른 격차를 덜 느낄 수 있다.

올 뉴 그랜저 하이브리드 출고 최소 6개월 이상

이미 사전예약을 시작한 올 뉴 그랜저는 첫날에만 1만 7천대가 넘게 계약이 됐는데 그 중 하이브리드의 비중이 대략 40%가 넘는것으로 알려져 있다. 즉, 지금 계약한다면 일단 내년 여름은 되야 차를 받을 수 있을지도 모른다는것. 현대가 아무리 증산을 한다 해도 이번 그랜저는 수출 물량도 함께 생산하기 때문에 대기가 쉽게 줄어들지는 않을것으로 예상되는바 차를 빨리 받아야 한다면 현행 그랜저 IG 하이브리드를 고려해 볼만하다.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

세제혜택 후 가격 기준

트림 그랜저 IG 하이브리드 가격 올 뉴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
프리미엄 3,576 만원 3,669 ~ 3,719 만원
익스클루시브 3,787 만원 4,012 ~ 4,062 만원
익스클루시브 스페셜 3,993 만원 캘리그래피 4,489 ~ 4,539 만원


아직 올 뉴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이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일단 그랜저 IG 하이브리드에 비해 트림별로 각각 93 ~ 143 만원, 225 ~ 275 만원, 496 ~ 546 만원이 비싸다. 추가된 사양과 옵션들을 감안하더라도 상당한 인상폭이다.

일단 그랜저 IG 하이브리드는 재고 할인과 코리아 세일 페스타 혜택이 더해져 위 금액에서 최대 8% 할인에 1.25% 저금리 할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익스클루시브 스페셜 기준으로는 대략 320 만원 정도가 빠지는건데 비싼 옵션 두, 세가지는 더 선택할 수 있는 금액이다. 여기에 영맨 할인도 고려 할 수 있다. 올 뉴 그랜저는 절대 없을 할인이다. 이렇게 떨어지는 금액을 고려해 봤을때 차를 한 달 이내에 바꿔야 하는 입장이라면 충분히 고민이 될 수 있다.

그랜저 하이브리드 선택에 대한 고민

다시 한번 이야기 하지만 현재의 그랜저 IG 하이브리드 구입에 대한 매리트는 최대한 빨리 차를 받거나 지금 당장 바꿔야 하는 입장인 소비자들에게만 존재하는것으로 이 경우가 아니라면 무조건 올 뉴 그랜저를 선택하는것을 추천한다.

아니면 이번 올 뉴 그랜저의 디자인이 도저히 눈뜨고 못봐주겠다 느껴지는 사람들에게도 추천할 수 있겠다. 지금의 익숙한 그랜저 IG의 디자인도 나쁜 수준이 아니며 주행성능과 연비, 옵션, 실내 공간 모두 충분히 만족스러운 구성을 하고 있다는 점 또한 구입 즉시 구형이 되더라도 그만큼 할인을 받으니 괜찮다고 생각된다면 그것 또한 나름 일리있는 판단이라고 본다.

모쪼록 큰 돈이 나가는 일이니 만큼 최종 판단은 계약서에 싸인하기 직전까지 충분히 고민을 해보고 결정하시길.

More in Other Posts
x

COUNTER

Total :

Yesterday : | To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