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 with us

국산차/현대자동차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옵션 및 신규 적용항목 사전예약 개시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옵션 및 신규 적용항목 사전예약 개시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사진 공개 및 사전예약 개시

최근 가장 핫한 차량인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가 드디어 완전한 모습을 공개하면서 사전예약에 들어갔다. 엔진 구성과 옵션까지 발표되었으며 구체적인 가격은 미정이다. 가장 빠르게 차를 받기 위해서는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색상 중 가장 선호도가 높은 블랙 혹은 화이트 계열로 선택하는것이 상책이기는 하지만 조금 기다리더라도 자기가 원하는 색상 조합과 옵션으로 선택 한 후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6개월을 기다리면 받을 수 있을것이다.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변경점

앞선 포스팅에서도 다뤘지만 이번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는 거의 풀체인지급의 변화가 이루어졌다. 차체 디자인이 완전히 바뀌었으며 새로운 엔진이 탑재되고 실내 역시 모든 부분에서 새로운 사양들이 채용되었다.

더 커진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일단 전장이 더 길어져서 이제는 현행 G80과 같은 4,990 mm가 되었다. 현재 그랜저를 기준으로는 60mm가 늘어난건데 이 공간은 오롯이 뒷좌석 공간으로 할애되어 더욱 넓어졌다. 휠베이스 또한 40mm가 늘어나서 2,885mm 동급 모델 중 가장 길며 전폭도 10mm가 늘어나 패밀리 세단으로는 더할 나위 없을 정도로 넉넉한 공간을 갖는다.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외장 색상은 미드나잇 블랙, 화이트 크림, 쉬머링 실버, 햄턴 그레이, 녹턴 그레이, 블랙 포레스트, 옥스포드 블루, 글로윙 실버(캘리그래피 트림 전용) 등 8종과 내장 블랙 원톤, 브라운, 네이비 원톤, 베이지, 카키 원톤 등 5종의 조합을 선택 할 수 있다.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엔진 구성

더 뉴 그랜저는 2.5 가솔린, 3.3 가솔린, 2.4 하이브리드, 3.0 LPi 등 총 네 가지 엔진 라인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존 중심 모델이였던 3.0 엔진이 3.3L 람다2 가솔린+8단 자동변속기로 바뀌면서 K7과 차별화를 두고 현대차 플래그쉽 모델로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2.5리터 가솔린 엔진이 초기 결함 이슈로 문제가 조금 있었는데 지금은 수정되었다고 하니 구매하기전 꼭 확인해야 할 부분이다. 신규 엔진인 만큼 아직 충분한 신뢰도가 쌓이지 않았는데 그렇다고 다른 엔진들이 또 확실한 신뢰를 주고 있는건 아니니...

3.0 LPi 모델은 주행거리가 많지 않다면 연료비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모델이다. LPi 탱크의 형상을 기존 실린더 형태에서 원형으로 바꾸면서 단점이였던 적재 공간의 부족 문재도 해결하였다.

환골탈태한 실내 디자인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에서 가장 많은 칭찬을 받는 부분인 실내디자인에서는 가죽 소재를 확대 적용해 더욱 고급감을 키웠다. 현대차 최초로 터치식 공조 컨트롤러가 적용됐으며, 12.3인치 클러스터와 12.3인치 내비게이션이 나란히 배치되어 미래적인 디자인을 갖춘다. 아쉬웠던 아날로그 시계는 삭ㅋ제ㅋ

변속기 형태도 팰리세이드와 쏘나타에 적용된 버튼식으로 바꾸면서 공간 활용도가 좋아졌고 화려한 색상의 앰비언트 라이트도 적용되었다.

새로운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옵션

최초공개 할께요. 현대차 최초로 탑재되는 기능들

더 뉴 그랜저에는 현대차 최초로 적용된 미세먼지 감지 공기청정 시스템은 실내 공기질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서 현재 차량 내 공기 오염 수준을 매우 나쁨, 나쁨, 보통, 좋음 네 단계로 알려주며, 초미세먼지(1.0~3.0㎛)를 99% 포집할 수 있는 마이크로 에어 필터가 적용된다.

또한 장시간 주행 시 럼버 서포트(허리 지지대)를 자동으로 작동시켜 척추 피로를 풀어주는 2세대 스마트 자세제어 시스템도 역시 현대차 최초로 적용되었다.

후진 가이드 램프와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장치는 차량 후진 시 LED 가이드 조명을 후방 노면에 비춰 보행자와 주변 차량에게 차량의 후진 의도를 더욱 명확하게 전달해주며 PCA-R은 후진 주차 시 후방 장애물을 감지해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브레이크를 제어해 사고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밖에도 교차로에서 좌회전할 경우 마주 오는 차량과 충돌하지 않도록 위험을 방지해주는 업그레이드 된 전방 충돌방지 보조 시스템 역시 최초 적용된다.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가격

가솔린 모델

트림 가격
프리미엄 3,294 ~ 3,344 만원
프리미엄 초이스 3,368 ~ 3,418 만원
익스클루시브 3,681 ~ 3,731 만원
캘리그래피 4,108 ~ 4,158 만원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가격은 아직 확정되진 않았다. 최상위 트림인 캘리그래피는 SUV 라인업의 인스퍼레이션과 같은 거의 풀옵션 사양인것을 감안하더라도 다소 비싸게 책정된듯 하다. 여기에 3.3리터 엔진을 선택하면 240만원이 더 해진다.

하이브리드 모델

트림 가격
프리미엄 3,812 ~ 3,862 만원
익스클루시브 4,155 ~ 4,205 만원
캘리그래피 4,632 ~ 4,682 만원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하이브리드 가격은 세제 혜택 전 금액이며 세제 혜택을 받으면 150 만원 정도 저렴해진다. 점점 가격 이 5천만원대에 근접해지며 자비삼 없어지는것이 보인다.

LPi 모델

트림 가격
프리미엄 3,328 ~ 3,378 만원
프리미엄 초이스 3,402 ~ 3,452 만원
익스클루시브 3,716 ~ 3,766 만원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LPi 모델은 최상위 트림인 캘리그래피가 없다. 옵션 구성이 간단한 편으로 센서류와 사운드 시스템, 디자인 사양만 선택하면 된다.

더 뉴 그랜저 출격준비 완료

이번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가격을 보면 팰리세이드에서 가격 정책을 실패한 부분을 만회하려는건지는 몰라도 기존보다 100 만원 이상씩 상승했다. 가격 인상이 기분 좋을수는 없으나 워낙 변경된 부분과 새롭게 탑재된 장치들이 많다보니 또 어느정도는 수긍을 할 수 있는 수준의 인상이라고 생각할 수 있겠다.

차를 빨리 받기 원한다면 사전계약부터 서두르는것이 필수지만 천천히 둘러보고 가격이 확정 된 이후 고려해 보겠다는 분들은 추후 매장에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전시차가 풀리고 난 다음 직접 둘러 보고 시승까지 해보고 선택해도 좋을것이다. 물론 후자를 적극 추천하는 바이다.

More in Other Posts
x

COUNTER

Total : 401,832

Yesterday : 1,452 | Today : 8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