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 with us

자동차이야기/일반주제

자동차렌트의 모든 것 장기 렌트 단기 렌트 선택

자동차렌트의 모든 것 장기 렌트 단기 렌트 선택

자동차 렌트 단기 렌트와 장기 렌트


자동차 렌트는 Car rental이라는 말 그대로
일정 기간 돈을 지불하고 차를 빌려타는 것입니다.

과거에는 각 지역마다 렌트카 업체  통해 일주일 이내의 단기간 자동차 렌트 위주였지만  최근에는 제주도 같은 여행지가 발달한 지역이 아니라면 단기 렌트카는 쏘카, 그린카 등의 카셰어링 서비스로 넘어갔고 허, 하, 호 등의 번호판을 달고 있는 렌트카는 이제 장기 렌트카나 중고차 렌트카가 대부분입니다.

 


자동차 렌트를 처음 하시는 분들이라면 잠깐 탈 차가 필요한 분들은 카 쉐어링 업체를 6개월 이상 내 차처럼 탈 차가 필요한 분들은 믿을만한 자동차 렌트 업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자동차 렌트 장점


1. 빠른 신차 출고

 

제네시스 GV70, 신형 카니발, 신형 스포티지, 팰리세이드, 쏘렌토 등의 인기 차종은 출고 대기가 상당한 편으로 옵션에 따라 길게는 6개월까지 걸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렌트로 선택할 경우 거의 대기시간 없이 바로 자신이 원하는 옵션의 차량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보험비&세금 부담 없음

 

차량 유지에는 단순히 차 값과 기름 값만 들어가는 것이 아닙니다. 일년에 지불해야 하는 보험료는 물론 대배기량 차량일 경우 세금도 만만치 않습니다. 차량 구매시 발생하는 등, 취득세 지출도 상당히 부담스럽지만 자동차 렌트를 이용하는 분들은 걱정이 없습니다. 

 

3. 신용도 영향X 비용 처리 O

 

리스와 비교되는 자동차 렌트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금융상품을 이용해야 하는 리스와 달리 개인 자동차 렌트는 신용도에 영향을 끼치지 않으면서도 리스의 장점인 차가 재산으로 분류되지 않는 점과 더불어 연 1,000만 원 안으로 비용처리를 통한 절세가 가능합니다. 

 

4. 정비 부담 없음 (정비 옵션 포함 시)

 

자동차는 생명과 직결되는 물건인 만큼 꾸준한 관리와 정비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자동차 렌트 계약시 옵션을 이용하게 될 경우 귀찮고 어려운 자동차 정기 점검과 소모품 교환 등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자동차 렌트 업체 선택


자동차 렌트 업체를 선택함에 있어서 아래의 조건들은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 차량 견적 문의와 답변 과정은 신속하고 매끄러운지
  • 내가 원하는 차량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해 줄 수 있는지
  • 사고나 차량 이상 시 대처가 빠르고 깔끔한지
  • 차량 컨디션 및 소모품 정비는 철저하게 관리되는지


매월 적지 않은 비용을 지불하는 자동차 렌트인 만큼 믿을 수 있는 업체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적어도 위의 조건들을 잘 지키고 있는 업체들을 찾은 다음 원하는 차종과 가격을 비교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현재 국내 메이저 자동차 렌트 업체로는 롯데 렌터카, SK 렌터카(구 AJ 렌터카)가 있습니다. 이밖에 대형 금융회사를 통해서도 장기 렌트를 선택할 수 있는데 대표적으로는 삼성카드, 신한카드, JB우리캐피탈에서 운용중입니다.

 

아래의 링크에서는 차량명과 지역만 선택하면 각 메이저 자동차 렌트 업체들의 구체적인 월 렌트비용과 서비스 내역을 한 번에 비교해 볼 수 있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me2.kr/fdfqh

More in Other Posts
x

COUNTER

Total :

Yesterday : | To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