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 with us

국산차/르노삼성자동차

XM3 가격 기준은 셀토스와 트레일블레이저 수준으로 나온다

XM3 가격 기준은 셀토스와 트레일블레이저 수준으로 나온다

XM3 출시 임박

소형 SUV 시장의 강력한 선수들이 속속 입장하고 있는 가운데 마지막 선수인 르노삼성의 XM3가 출시를 앞두고 있다. 시장 최강자인 셀토스와 제대로 붙게되는데 먼저 데뷔한 만만치 않은 경쟁자인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도 쉽게 볼 상대는 아니다. 하지만 XM3는 경쟁자들과 전혀 다른 스타일을 무기로 패권 경쟁에 나설 준비를 마쳤다. 가장 중요한 XM3 가격 역시 경쟁 모델들과 크게 벗어나지 않는 수준으로 결정된 만큼 이 세 모델의 불꽃튀는 경쟁이 제법 볼만할 것 같다.티볼리는 미안해..

XM3 출시는 3월 4일 정도에 XM3 출시행사를 시작으로, 5일과 6일에는 기자단 시승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며 본격적인 판매는 3월 9일부터 이뤄질 예정이다.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큰 행사들이 취소되거나 연기가 되고 있기 때문에 일정은 변동될 가능성도 있다.

XM3 가격 정확히 경쟁자들과 겹치는 중

르노삼성에 따르면 XM3 가격은 하위 트림인 1.6리터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2륜 사양인 XM3 SE가 1,970 만원에서 시작되며 상위 트림인 1.3 리터급 가솔린 터보 엔진의 2륜이 들어간 XM3 RE가 2,850 만원에 각각 출시될 예정이다. 참고로 경쟁모델인 트레일블레이저와 셀토스의 가격은 아래와 같다.

트림 트레일블레이저 가격
LS 1,995 만원~
LT 2,225 만원~
Premier 2,490 만원~
ACTIV 2,570 만원~
RS 2,620 만원~

트림 셀토스 가격
트렌디 1,929 만원~
프레스티지 2,238 만원~
노블레스 2,444 만원~


옵션에 따라 가격이 조금씩 달라질 수 있는데 기본사양 기준으로 보면 세 모델들의 가격대가 딱 겹친다. 빼도박도 못하고 오로지 상품성과 디자인, 성능으로 경쟁을 펼쳐야 하는데 아직 XM3가 나오지 않아 평가를 내릴 수 없지만 다른 두 모델의 경우 제법 좋은 성능들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XM3도 준비를 제대로 하고 나와야 할 필요가 있어보인다.

XM3의 장점은

역시나 디자인과 스타일이다. XM3는 유일한 소형 쿠페형 SUV 스타일로 특히 젊은 층이 선호할만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예전 액티언 같은 어설픈 쿠페형이 아닌 강렬한 전면부 디자인 부터 시작되는 미려한 루프 라인과 측면 라인이 제대로 된 쿠페형 SUV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실제 출시될 모델 역시 현재 모습에서 큰 변동없이 출시될 예정이라서 일단 얼굴로만 보면 개인적으로 1등을 주고 싶을 정도다.

또 한가지 XM3의 강력한 무기는 바로 LPG 엔진도 가지고 있다는것이다. 현재 엄청난 판매고를 올리고 있는 상위 모델인 QM6의 주축을 맡고 있는것이 바로 LPG 엔진이 탑재된 모델인데 XM3역시 우선 가솔린 모델을 시작으로 향후 디젤 및 LPG 모델까지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저렴한 연료비와 NVH 성능까지 기대를 할 수 있고 경쟁 모델들이 상대할 수 없는 무기라 향후 XM3 판매량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을지도 모른다.

XM3에 벤츠 A클래스에 들어가는 엔진이?

XM3에 들어가는 1.3 TCe 가솔린 터보엔진은 최고출력 157 마력을 발휘하며 7단 듀얼클러치 변속기와 매칭된다. 이 엔진은 르노와 벤츠가 함께 개발했으며 과거 벤츠 A클래스에도 적용된(M282) 엔진으로 낮은 배기량으로도 준수한 출력과 연비를 보여준다.

XM3 기대감 상승중

이밖에도 XM3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등 다양한 옵션 및 편의사양도 제대로 갖추고 시장에 나올 준비를 거의 끝마친 상태다. 과연 셀토스와 트레일블레이저 XM3가 3월 판매량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

More in Other Posts
x

COUNTER

Total : 626,211

Yesterday : 843 | Today : 1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