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 with us

수입차/폭스바겐

투아렉 가격 및 옵션과 구성 프로모션 정보 확인 신형 투아렉 정식출시

투아렉 가격 및 옵션과 구성 프로모션 정보 확인 신형 투아렉 정식출시

폭스바겐 투아렉 정식 출시

폭스바겐의 대형 SUV 투아렉이 국내 정식 출시 되었다. 가격으로보나 크기로 보나 제네시스 GV80과 딱 만나는 모델로 8 ~ 9 천만원대의 고급 SUV를 시장에서 제대로 된 맞대결을 펼치게 되었다. 참고로 지난 포스팅에서 다뤘던 투아렉과 GV80, 팰리세이드의 크기만 비교해보면 아래와 같다.

비교 투아렉 GV80 팰리세이드
전장(mm) 4,880 4,945 4,980
전폭(mm) 1,985 1,975 1,975
전고(mm) 1,700(1,670) 1,715 1,750
휠베이스(mm) 2,899 2,955 2,900


전장은 조금 짧지만 휠베이스는 팰리세이드와 거의 동일하며 GV80 보다는 조금 짧다. 전고는 에어서스펜션이 적용된 트림을 선택하면 1,670 mm로 가장 낮은 편이다.

이번에 출시된 사양은 3리터급 디젤 엔진을 탑재한 모델로 프리미엄, 프레스티지, R 라인등 세가지 트림으로 판매가 된다. 고성능 모델인 4리터급 디젤 모델은 올 2분기 출시가 예고되어 있다.

폭스바겐 투아렉 가격 및 옵션

비교 투아렉
3.0 TDI 프리미엄 8,890 만원
3.0 TDI 프레스티지 9,690 만원
3.0 TDI R-Line 1억 90 만원


가격도 그렇고 엔진도 3리터 6기통 디젤 엔진으로 GV80과 비교가 안될래야 안될 수가 없는 투아렉이다. 최고출력286마력/ 3,500 ~ 4,000 rpm, 최대토크 61.2 ㎏·m / 2,250 ~ 3,250rpm를 발휘하며 자동 8단 변속기와 매칭된다. 제로백은 6.1초, 최고속도는 235km/h (에어 서스펜션 적용 시 238km/h). 지난 세대 대비 최고출력은 41마력, 최대토크는 5.1kg.m 정도 상승했다. 덕분에 제로백도 1.5초 정도를 줄일 수 있었다. 복합연비는 리터당 10.3 km 수준. 비교군인 GV80과 크게 차이는 나지 않는데 최고 출력이 약간 (5 마력) 투아렉이 높을뿐 거의 도긴개긴이다.

투아렉 옵션 왠만한건 다 기본사양

정식 출시가 되면서 국내법상 몇가지 옵션은 빠지겠거니 싶었는데 나이트비전을 제외하고는 옵션 대부분이 거의 그대로 적용되 들어온 투아렉이다. 256개의 LED 조명으로 전방 500m까지 시야를 밝혀주는 IQ.라이트 LED-매트릭스 헤드라이트를 비롯해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ADAS)을 모든 트림에 기본으로 적용하였다.

이밖에 터널의 출구나 교차로에서 접근하는 차량 및 보행자를 감지하고 비상 정지를 작동시키는 전방 크로스 트래픽 어시스트,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충돌하기 전 안전벨트를 조이고 열려 있던 창문과 파노라마 선루프가 닫히는 프로액티브 탑승자 보호 시스템, 차로나 도로의 가장자리에 있는 보행자를 감지할 경우 가벼운 브레이크 조작과 함께 시청각적 신호로 운전자에게 경고해주는 보행자 모니터링 시스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전방추돌 경고 및 긴급 제동 프론트 어시스트, 레인 어시스트, 트래픽 잼 어시스트, 운전자 피로 경고 시스템, 후방 트래픽 시스템 역시 기본이다. 더욱 칭찬해 주고 싶은건 이러한 안전 사항을 트림별로 차등을 두지 않고 있다는 점이다. 이런 부분은 프리미엄 브랜드라고 불리는 메이커들이 좀 참고 해야 할것이다.

투아렉 실내 옵션 구성

충실한 안전장치 만큼이나 실내 구성에서도 화려한 투아렉이다. 이노비전 콕핏으로 불리는 15인치 대형 TFT 터치스크린과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은 터치는 물론 운전자의 제스처 컨트롤도 지원하며 차량의 거의 대부분의 정보를 제공하고 또 컨트롤 할 수 있다. 프리미엄 트림에서는 단색 엠비언트 라이트만 제공하지만 나머지 트림은 30가지 컬러의 엠비언트 라이트가 적용되며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어 시트의 높이, 길이, 쿠션 각도, 등받이 기울기 등 4방향으로 조절이 가능한 공기압 요추지지대를 포함해 총 18방향 조절이 가능한 ErgoComfort 시트도 장점이다. 트렁크 공간도 네모 반듯한 810 리터의 크기를 제공한다. 2열 폴딩 시 최대 1,800리터 까지 늘어나기 때문에 부족함은 없어 보인다.

투아렉 트림별 옵션 차이

기본형이 투아렉 프리미엄과 프레스티지는 800 만원 정도 가격 차이가 나는데 꽤 많은 옵션 차이가 있으니 잘 참고하시길.

항목 프리미엄 프레스티지/R 라인
서스펜션 5링크 서스펜션 에어 서스펜션
도어 하단부 블랙 바디컬러
사이드 윈도우 데코 트림 블랙 크롬
트렁크 로딩 엣지 프로텍션 플라스틱 스테인리스 스틸
배기 테일 파이프 원형 듀얼 오각형 듀얼 크롬
인테리어 Silver Birch Open-cell Fine Grain Ash / Silver Wave
루프라이너 그레이 베이지/ 블랙
가죽시트 Vienna Savona
운전석 메모리 시트 운전석 앞좌석
앞좌석 통풍시트 제외 포함
스티어링 컬럼 수동 전동
엠비언트 라이트 화이트 30컬러 무드라이팅
에어컨 2존 4존
HUD 없음 기본
주행모드 6개 7개
올 휠 스티어링 미포함 포함


투아렉 프리머엄 트림에서 빠진 옵션중에서는 에어 서스펜션과 회전반경을 줄여주고 80km 이상 속도에서 주행 안정성을 높여줄 수 있는 올 휠 스티어링, HUD가 아쉽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가격 차이가 나더라도 투아렉 프레스티지 트림을 추천한다.

최고급형인 투아렉 R라인은 추가로 시트에 R 로고가 들어가며 파크어시스트 플러스 , 에어리어뷰(360도 카메라), 브러시드 스테인리스 스틸 페달, 21인치 휠, 타이어, R-Line 범퍼가 추가로 들어간다.

폭스바겐 투아렉 프로모션

폭스바겐 코리아는 신형 투아렉 출시와 동시에 프로모션도 발표하는등 마케팅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폭스바겐의 금융상품 이용시 8 ~ 11% 할인 및 현금 구매시 7 ~ 10%을 제공하며 자사 브랜드 차량 중고매입(트레이드인)은 최대 500 만원, 타 브랜드 차량은 최대 300 만원을 지원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공식 발표된 사항이기 때문에 실제로 영업사원 추가할인이나 서비스등을 고려하면 가격은 더 내려 갈 수 있다.

좋은 구성으로 상품성을 높인 투아렉

이번 신형 투아렉은 기본 옵션에서 부터 가격까지 상당히 매력적인 구성을 하고 있다.거기에 출시와 동시에 프로모션도 전면에 세우면서 가격 경쟁력 까지 가져가고 있는 중이다. GV80 말고도 8 ~ 9천만원대 수입 SUV들 역시 만만치않은 경쟁자가 등장했는데 판매량이 얼마나 나올지 기대된다.

More in Other Posts
x

COUNTER

Total :

Yesterday : | To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