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 with us

국산차/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옵션 및 가격 구성 셀토스와 딱 만난다

트레일블레이저 옵션 및 가격 구성 셀토스와 딱 만난다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완료

최근의 쉐보레는 스파크를 제외하고는 크게 판매량을 끌어올릴만한 모델이 없었다. 주력 모델이어야 할 말리부나 이쿼녹스가 좀처럼 힘을 쓰지 못했고 한때 인기가 좋았던 트랙스는 쟁쟁한 경쟁자들에게 밀려 월 천 대 남짓한 판매량만 기록중이다.

트래버스와 콜로라도등 상품성 좋은 모델들을 내놓았지만 100% 수입차다 보니 수급이 원활하지 못한편이다. 5천 만원대라는 가격의 트래버스와 국내 소비자에게는 아직 비주류인 픽업트럭이라는 콜로라도의 한계도 있다. 때문에 쉐보레는 국내시장에서 이번에 출시한 트레일블레이저에 대한 기대가 더욱 높을 수 밖에 없을것이다. 굉장히 수요가 많은 소형 및 준중형 SUV 모델이라는 점, 그리고 국내 생산까지 하는 모델이라는 점 까지 조건은 모두 갖춰져 있는 상태다. 가격과 상품성 까지 좋다면 더 할나위 없을텐데 과연..?

트레일블레이저 파워트레인 및 사양

트레일블레이저 엔진

트레일블레이저는 가솔린 엔진 두가지만 준비되어 있는데 각각 1.2리터 가솔린 E-Turbo Prime엔진과 1.35리터 가솔린 E-Turbo 엔진이 탑재된다. 엔진 배기량이 일반적이지는 않은데 출력 수준만 놓고 보자면 1.2리터 급 E-Turbo Prime 엔진은 최고출력 139 마력, 최대토크 22.4kg.m 복합연비 기준 리터당 13km 수준을 보여준다. 폭발적이지는 않지만 도심이나 고속도로에서 답답하지 않고 딱 필요한 만큼 달려 줄 수 있어 보인다.

상급 트림에 들어가는 1.35 리터급 엔진은 말리부에서도 사용된 엔진으로 최고출력 156 마력, 최대토크 24.1kg.m 복합연비 13.2km를 기록한다. 두 엔진 모두 2륜구동 모델에는 VT40 무단변속기가 기본이며 AWD 모델에는 동급 유일의 하이드라매틱 9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된다. 참고로 이 트림은 서스펜션 시스템에도 차이가 있는데 Z-링크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이 사용된다고 한다.(기본형은 토션빔 방식)

트레일블레이저 크기

트레일블레이저는 전장 4,425 mm, 전고 1,660 mm, 전폭 1,810 mm로 휠베이스는 2,640 mm 수준이다. 셀토스보다 각각 50 mm, 40 mm, 10 mm, 10 mm 더 크다. 현재 크기로 스포티지나 투싼의 파이까지 잠식중인 셀토스인데 트레일블레이저가 셀토스보다도 더 크다는 점은 분명한 매력이 될 수있다.

트렁크 용량은 460리터이며 6대4 비율로 풀 폴딩되는 2열을 접으면 최대 1,470리터까지 확장된다. 2단 러기지 플로어가 적용된 트렁크 바닥 부분의 높낮이도 2단계로 조절할 수 있어 화물 적재 편의성도 좋은편이다. 혼자서 타고 다닐때는 물론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도 충분히 매력적인 구성이다.

트레일블레이저 가격 및 구성 그리고 추천 옵션

트림 트레일블레이저 가격
LS 1,995 만원~
LT 2,225 만원~
Premier 2,490 만원~
ACTIV 2,570 만원~
RS 2,620 만원~


스타트 가격이 셀토스 보다 66 만원이 비싸지만 최대한 격차를 줄이고자 1.2리터 가솔린 엔진을 얹은 모델을 도입한듯 보인다. 참고로 셀토스의 가격은 아래와 같다.

트림 셀토스 가격
트렌디 1,929 만원~
프레스티지 2,238 만원~
노블레스 2,444 만원~


트레일블레이저 가격표는 그래도 다른 쉐보레 차량들에 비해 가격표 구성이 복잡하지는 않은편이다. 가성비로 구성한다면 LS나 LT 트림 정도에 6인치 터치 스크린, 후방카메라, 블루투스 스트리밍 및 핸즈프리, 차선변경 및 사각지대 경고, 후측방 경고가 들어가는 에센셜 패키지(120 만원) 정도만 추가해 주면 좋다. 왠만한 편의 장비나 안전 장비는 거의 대부분 포함하고 있는 구성이다. 출력이 아쉽다면 LT 트림에서 80 만원을 추가하면 1.35리터 엔진으로 바꿀 수 있다.

트레일블레이저 색상은 아가타 레드, 모던 블랙, 스노우 화이트 펄(12 만원 추가), 새틴스틸 그레이, 진저 오렌지, 미드나잇 블루 등 6가지 기본 외장 컬러가 추가되며 상급 트림인 RS 모델과 ACTIV 모델의 경우 투톤 루프가 기본 적용 된다.

실내외 옵션을 강화하고자 한다면 최소 프리미어 트림 이상을 선택해야 한다. 17인치 휠, 타이어, LED 테일 및 포그 램프가 기본으로 적용되며 Z-링크 서스펜션과 9단 자동변속기,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지원하는 7 스피커 사운드 시스템 까지 추가되는 4륜 구동 시스템(210 만원)을 선택할 수 있다. 가격 대비 구성이 나쁘지 않고 주행안정성과 승차감에서도 이득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왠만하면 추가해 주는게 좋은 옵션이다.

트레일블레이저 ACTIV 트림

트레일블레이저의 상급 트림중 하나인 ACTIV 모델은 정통 오프로더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이 적용되어 전면에 X자 형상의 프로텍터가 채용되어 정통 SUV의 이미지를 강조했다. 하단에는 다크 티타늄 크롬 소재의 스키드플레이트와 스퀘어 타입 듀얼 머플러, 17인치 ACTIV 전용 알로이 휠과 스포츠 터레인 타이어가 적용된다. 실내에서는 아몬드 버터 컬러가 적용되며 외장 컬러도 ACTIV 모델 전용인 제우스 브론즈를 선택할 수 있으며 루프색상도 제우스 브론즈와 퓨어 화이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130만원 짜리 프리미엄 패키지를 추가하면 무선으로 연결하는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추후 지원)기능과 정차 및 재출발이 가능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이 포함된다.

트레일블레이저 RS 트림

트레일블레이저의 최상급 트림인 RS 모델은 Rally Sports의 이니셜로 일반 모델 대비 날렵한 디자인 요소가 적용되어 있다. 다크 크롬 그릴, RS 전용 포인트 레터링, 블랙 보타이, 바디 사이드 몰딩, 카본 패턴이 적용된 스키드플레이트, RS 전용 18인치 알로이 휠, 후면 버티컬 리플렉터와 라운드 타입 듀얼 머플러 팁이 적용되고 RS 모델 전용인 이비자 블루 컬러를 선택 할 수 있으어 외관에서 부터 일반 모델들과 확실히 구분된다. 루프 색상도 아가타 레드와 모던 블랙 루프 두가지 중 하나를 선택 할 수 있다. 실내에도 D컷 스티어링 휠, RS 전용 계기판과 레드 스티치 장식이 추가 된다.

트레일블레이저와 셀토스 비교

기본가격 부터 최상위 풀옵션 (트레일블레이저 3,250 만원 / 셀토스 3,131 만원 선루프 제외 사양) 사양까지 비슷한 두 차량은 이제 대놓고 라이벌전을 펼치게 되었다. 엔진 출력에서는 셀토스가 조금 더 높지만 크기과 공간에서는 트레일블레이저가 더 넒고 크다. 또, 상품 구성은 일단 좋다고 보여지는데 주행 성능과 승차감, NVH 부분에서도 셀토스와 비교해서 어느정도의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된다. 매달 거의 5,000 대 정도의 판매량을 기록했던 셀토스인데 트레일블레이저가 얼마나 빼앗아 올 수 있는지가 관건이다.

More in Other Posts
x

COUNTER

Total :

Yesterday : | To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