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 with us

국산차/제네시스

GV80 출시 임박 공개된 사진 및 옵션 정리

GV80 출시 임박 공개된 사진 및 옵션 정리

제네시스 SUV GV80 공개 직전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라인인 제네시스의 이름을 달고 나올 첫 SUV 모델인 GV80 출시가 11월로 확정되면서 더욱 기대감이 올라가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SUV의 인기가 높아진 가운데 현대차는 제네시스의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존재감을 심어주기 위한 모델로 GV80에 혼신을 다해 모든걸 갈아 넣고 있는 중이다. 이제 조만간 그 모습이 공개될 예정인데 연구소에서 실차를 봤다고 하는 사람들 모두 그저 대박이다라는 말밖에 안나온다고 한다. 소비자들에게도 진짜 대박이라는 말이 나올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GV80 엔진 구성

현재까지 공개된 정보에 의하면 3세대 G80과 플랫폼을 공유 하는 후륜 기반으로 나올 예정이다. GV80의 엔진은 가솔린 2.5 터보(세타3), 가솔린 V6 3.5 터보(람다3), 디젤 3.0(R엔진, 직렬 6기통) 세가지에 더해 2020년 전기차 모델 출시를 앞두고 있다는 소식도 들려온다.

개인적으로는 디젤 엔진에 대해 다소 회의적인 입장임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직렬 6기통 디젤 엔진 모델이 어느정도의 퍼포먼스를 보여줄지가 가장 기대되고 있다. 현행 유일한 6기통 디젤 엔진을 탑재하고 있는 차가 모하비인데(S엔진) 새롭게 개발된 이번 GV80의 6기통 디젤 엔진은 R엔진을 베이스로 만들어져으며 연비와 성능에서 모두 업그레이드가 되었다. 2리터급 4기통 디젤 엔진들보다 확연히 조용하면서도 더욱 강력한 성능을 내줄것으로 기대되고 있는데 향후에 다양한 차종에 추가될 가능성도 있지만 일단 당분간은 오직 GV80에서만 느껴볼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퍼포먼스만 놓고 보자면 단연 가솔린 3.5 터보 모델이 압도적인 성능을 보여줄 예정이다. 크기와 부피가 있기 떄문에 제로백 4초대는 힘들테고 적어도 5초 중 후반 정도는 마크할것으로 보인다. 다만 연비는 세 모델중 가장 사악할것이 분명해 보이는데 차를 자주 타는분들이라면 일단 거르는걸 추천하고 싶다. 가벼운 G70도 3.3 T 모델 시내 연비 4~5 수준인데 하물며 SUV라면...

GV80 디자인 - 외부

항상 국산차들이 나올때 어디는 어떤 회사의 어디를 닮았네 하는 소리가 나오곤 하는데 이번 GV80의 경우는 컨셉 이미지에서 부터 지금까지 공개된 모든 위장막 사진들과 예상디자인 모두에서 어떤 차를 닮았다는 이야기는 없는듯하다. 개성 넘치는 두 줄의 헤드라이트 형상과 사이드 휀더 턴시그널에서는 존재감을 확실하게 느낄 수 있으며 쿠페형 바디라인과 캐릭터 라인, 사이드 디자인, 테일램프등은 컨셉 디자인에서 큰 변화 없는 모습으로 나올듯 보인다. 휠 크기는 현재 19, 20, 22인치 사양이 확인되었다. 3.5 T에 4륜구동, 22 인치 휠을 선택한 용자는 아마 국산차 중에서 최고의 연비왕 타이틀을 거머쥘 수 있을것이다. 본인 방금 길바닥에 500원짜리 뿌리면서 달리는 상상 해봄.

GV80 디자인 - 실내

가장 눈에 띄는 GV80 실내디자인 요소는 거대한 14.5인치 내비게이션이 탑재되는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아마 이 내비게이션이 어떻게 생겨먹었는가에 따라서 GV80의 실내 분위기를 결정짓는 요소가 될것으로 보인다.

홈페이지에서는 22인치 OLED 곡면 인피니티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극단적으로 세로가 짧고 가로가 긴 형태로 대쉬보드 상단을 가로지르는 굉장히 미래 지향적인 모습으로 소개되고 있는데 컨셉과 실제 모델간에 어느 정도의 차이를 보여줄지 기대된다.

실내 시트 구성은 5인승과 2인 탑승이 가능한 3열을 활용한 7인승 형태로 나올 예정이다.

아직 구체적인 옵션사항이 적용되진 않았지만 현재 확정된 사항으로는 고속도로주행 보조 시스템인 HDA 의 버전업 된 HDA2가 적용될 예정이다. 현재 주행 차선만 그대로 따라가는 정도의 자율주행에서 이제 운전자가 방향지시등을 켜면 차가 알아서 차선까지 변경해 주는 정도. 미국 자동차공학회(SAE) 기준 레벨 2(부분 자율주행)에서 레벨 3(조건부 자율주행) 사이에 해당하는 레벨 2.5 수준으로 가장 진보된 자율주행기능이라고 할 수 있다.

GV80 가격과 경쟁 상대

GV80 크기는 싼타페 혹은 그보다 조금 더 크거나 팰리세이드 보다는 작은 정도로 추측되고 있다. 실질적으로 수입 SUV들과 경쟁을 펼치게 되는데 BMW X5, 벤츠 GLE, 볼보 XC90등이 대표적이다. 가격대가 8,000 만원에서 1억원 내외로 포진되어 있어 GV80 가격이 대략 6~7,000 만원 선에 형성될 가능서이 높다. 성능은 일단 나와 봐야 알겠지만 페이퍼상의 스팩만 놓고 보면 GV80은 크기와 공간, 옵션, 주행성능 그리고 가격에서도 수입 SUV들과 충분히 좋은 경쟁을 벌일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정말 제대로만 나와준다면야 해외시장에서도 인정 받을 수 있고 고급 브랜드로서 제네시스가 자리잡게 하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을것이다.

More in Other Posts
x

COUNTER

Total :

Yesterday : | To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