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80 사진 유출
출시가 되긴 되는건지 당최 이야기가 없었던 제네시스 GV80에 대한 소식들 몇가지가 전해졌다. 일단 좀처럼 볼 수 없었던 제네시스 GV80 사진이 몇장 공개되면서 조만간 출시가 될 것임을 예측해 볼 수 있게 되었는데 한 달 전 올 뉴 그랜저도 그랬고 이번 K5 3세대 모델도 그렇고 이런 유출 방식으로 사진이 인터넷상에 공개되고 난 후 일주일이나 2주일 정도면 바로 출시되었었는데 12월 19일로 발표한 제네시스 GV80 출시일을 보면 이번에도 역시 마찬가지 상황이다.
사진속 제네시스 GV80은 그동안 위장막 상태로 봐왔던 익숙한 모습 그대로인데 역시 독특한 형상의 헤드라이트와 더불어 정갈하면서도 존재감 있는 전면부 디자인이다. 측면부나 실내 사진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이번과 마찬가지로 유출 형식으로 조만간 나올듯 보인다. 제네시스 GV80 디자인은 그래도 그랜저나 K5 만큼 파격적이지는 않다보니 크게 논란이 되진 않고 있다. 그저 빨리 출시나 되라는 요청만 있을뿐
제네시스 GV80 출시 지연 이유
결론 부터 이야기 하자면 이번 제네시스 GV80 출시 지연의 결정적인 원인은 바로 새로 개발된 6기통 디젤 엔진이 원인이다. 이 신형 디젤엔진이 국내 배출가스 기준을 통과하지 못한것인데 나름 굉장히 크리티컬한 문제다. 현대차가 그럴일은 없겠지만 혹시라도 좋은게 좋은거라고 대충 넘어가자고 했다가는 지난 디젤 게이트로 브랜드 가치가 바닥으로 떨어진 아우디의 사례에서도 증명되었던 폭망의 길을 걷게 될 것이다.
출시 일자는 다 잡아 놓고 당연히 통과 할 줄 알았던 배기가스 인증 문제에 발목을 잡힌 현대차는 출시 일정 변경이라는 강수까지 둬가며 다시 제네시스 GV80 디젤 모델에 대한 점검을 하고 있는 중이다. 엔진 셋팅은 굉장히 예민한 부분이고 오랜시간과 돈, 노력을 들여 테스트를 진행해온것이기 때문에 이걸 다 무시하고 급한대로 출력을 낮춰 평가 기준을 통과시킬 수도 없는 노릇이며 특히 세계 시장을 목표로 출시해야 할 럭셔리 브랜드 제네시스 최초의 SUV 모델 선봉인 6기통 디젤 엔진 모델이다. 북미 시장이야 디젤 수요가 거의 없지만 반대로 국내는 물론 아직 디젤 수요가 있는 유럽시장을 위해서도 이 부분은 확실하게 매조지해야 할 필요가 있다.
제네시스 GV80 추가 정보
제네시스 GV80에 대한 몇가지 새로운 정보도 확인됐다. 기능 부분으로는 직각 주차까지 가능한 원격 스마트 주차기능이 들어갈 예정이고 내비게이션 맵 정보를 기반으로 전방 상황에 맞게 예측 제어해 주는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고스트 도어 클로징, 4채널 블랙박스가 탑재된다고 한다. 이 블랙 박스에는 기본적인 사고나 충격 감지 녹화 말고도 추가 기능이 적용된다고 하는데 대표적으로 전방 블랙박스 카메라가 실시간으로 영상을 휴대폰으로 전송한다고 하며 다양한 방식의 정보통신 기능이 대거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수입 브랜드들이 해왔던 인디비주얼 오더를 현대차 그룹 최초로 도입할 예정으로 엔진이나 구동계 선택에서 부터 시트(5/7 인승) 선택, 휠 및 타이어 선택, 유광 9종과 무광 3종의 외장 컬러 선택, 인테리어 디자인 선택등 다양한 선택 사양이 준비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