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 with us

수입차/아우디

신형 아우디 A6 40 TDI 디젤 출시 근데 콰트로가 없네?

신형 아우디 A6 40 TDI 디젤 출시 근데 콰트로가 없네?

아우디 A6 디젤 다시 출격

아우디 폭스바겐의 전성기를 이끌었던 디젤 모델들이 디젤게이트를 조금씩 극복하고자 움직이고 있는 중이다. 특히 아우디 A6 디젤은 게이트가 터지기 전 BMW 5시리즈와 벤츠 E 클래스를 상회하는 판매량을 보여줬는데 막강한 출력과 연비 거기에 콰트로 4륜구동 시스템까지 더해 좋은 상품성을 가지고 있었고 공격적인 프로모션까지 더해져 한 동안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기도 했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신형 아우디 A6 40 TDI는 8세대 모델로 얼마전 출시한 가솔린 모델과 거의 비슷한 구성에 2리터급 디젤 엔진을 탑재한 모델이다. BMW 디젤은 화제로 아우디 디젤은 구라치다 걸려 손모가지 날아간걸로 이미지가 아직 회복되지 못하고 있지만 디젤 모델 특유의 높은 토크에서 뿜어져 나오는 힘과 좋은 연비에 매력을 느끼는 소비자들이 아직 존재하고 있고 가격도 정가 기준 6천 만원대로 책정하면서 다시 한번 국내 시장에서 판매를 시작하게 되었다.

신형 아우디 A6 40 TDI 가격 및 사양

이번 신형 아우디 A6 40 TDI는 기본 트림과 프리미엄 트림 두가지로 나뉘어 판매된다. 엔진은 두 트림 모두 2.0L 직렬 4기통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 엔진과 7단 S 트로닉 자동변속기를 탑재하며 최고 출력 204 마력, 최대 토크는 40.8kg.m를 발휘한다. 최고 속도는 246km/h 제로백은 8.1초를 마크한다. 복합연비 기준 15.8km/l 로 고속도로 정속 크루징을 한다면 쉽게 리터당 18~20 km 대의 연비를 볼 수 있을듯 하다.

엔진 구성을 제외한다면 최근 출시한 가솔린 모델인 A6 45 TFSI quattro와 대분의 옵션 사양이 동일하다. 각 트림별 차이 또한 마찬가지로 기본 모델이 65,324,000원이고 상급 모델인 A6 40 TDI 프리미엄 가격은 69,251,000원으로 약 393 만원 정도 차이가 난다. 가격 만큼 추가되는 옵션은 아래와 같다.

  • 새로운 디자인의 18인치 멀티 스포크 휠
  • HUD
  • 블랙 헤드라이닝
  • 내추럴 파인 그레인 애쉬 인레이
  • 대시보드 가죽 및 스티치 처리
  • 햅틱 피드백 터치 및 알루미늄 버튼 공조장치
  • 프리미엄 에어패키지 공기 청정기

가격 대비 추가되는 사양이 결코 적지 않기 때문에 왠만하면 프리미엄 트림을 선택하는것을 추천한다. 특히 프로모션 몇가지만 받아도 바로 5천 만원대로 낮아지기 때문에 프리미엄 브랜드 자동차의 가치를 더욱 느낄 수 있는 상급 트림을 선택하는 쪽이 낫다. 그런데 결정적으로 빠진게 하나 있는데...

콰트로 어디감?

전륜기반 기계식 4륜구동 시스템인 아우디 콰트로는 아우디의 상징과도 같은 기능으로 굉장히 신뢰도 높은 성능을 자랑하고 있다. 특히 4바퀴중 한 쪽만이라도 접지가 살아있으면 대부분의 험로를 빠르고 손쉽게 탈출하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전자식 4륜 시스템을 채용한 타사들의 시스템에 비해 조금 더 우수한 성능이다.

https://youtu.be/XHILX16U1ko

국내 출시되는 대부분의 아우디 차량들에는 이 콰트로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고 광고도 Land of quattro 라는 맨트로 4계절이 뚜렷한 국내 환경에 최적화된 시스템이라고 홍보했는데 메인급 모델인 이번 신형 A6 디젤에 콰트로가 빠졌다. 그만큼 가격이 낮아져 접근성은 좋아졌지만 상품성에서는 딱히 경쟁 모델보다 우위에 있다고 할 수는 없다. 특히 최근 출시한 가솔린 모델에는 두 트림 모드 콰트로가 들어가 있기 때문에 아쉬움이 더 크다.

가격 후려쳐 판매량 올리기용 모델이라면 의미없는 기본 판매가를 더욱 낮춰서 그랜저 급 차량 구매층 까지 확 끌어가든가 아니면 제대로 상품성을 갖춰서 경쟁모델들과 제대로 붙어 봤으면 좋았을것 같다.

아우디 A6 디젤 40 TDI 이런 분들께

연비에서 최고의 장점을 가지고 있는 2리터 디젤 모델인 만큼 연 주행거리가 3~4 만 km 이상 된다면 매력이 생긴다. 유로 NCAP의 충돌 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인 별 5개 획득했고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 테스트에서도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Top Safety Pick+)’에 선정됐을 만큼 뛰어난 안정성과 다양한 주행보조 및 안전 운행과 편의 사양도 두루 갖추고 있다는점도 장점이다. 가격에서도 매리트가 있는데 프로모션 적용시 5천 만원대로 연비좋고 괜찮은 사양의 독일 프리미엄 세단을 구입할 수 있다는 점도 좋다. 그래도 콰트로가 빠진건 못내 아쉬운 부분이다.

More in Other Posts
x

COUNTER

Total : 401,617

Yesterday : 1,452 | Today : 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