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 with us

국산차/기아자동차

신형 K5 사진 실제 모습 공도 주행 모습 싹 모아 보기

신형 K5 사진 실제 모습 공도 주행 모습 싹 모아 보기

신형 K5 사진 유출 아닌 유출

기아차의 신형 K5 디자인 공개 후 거의 모든 자동차 커뮤니티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중이다. 그리고 디자인 공개와 동시에 도로위나 주차장에 세워진 신형 K5 사진들도 속속 공개되고 있는 중이다. 출시를 앞두고 있는만큼 위장막이 전혀 없는 모습으로 활보하고 있는 중인듯 하다.

신형 K5 디자인의 핵심은 역시 전면부

첫 디자인 공개때 부터 가장 눈에 들어왔었던 전면부 디자인이 실차로 봤을때 어떤 느낌인지가 가장 궁금했는데 일단 사진으로만 봐도 괜찮은 느낌이다. 대부분 흰색 차량이라 특히 보고 싶었던 그레이나 블루 계열은 전시차가 좀 풀려야 볼 수 있을것 같다.

생각 보다 전면부 디자인이 훨씬 공격적이고 도전적인 형상을 하고 있다. 독특한 라인의 DRL과 헤드라이트, 전면 그릴, 범퍼의 조합은 사진만 봐도 일단 쏘나타 보다는 더 높은 점수를 줄 수 있겠다.



신형 K5 패스트백 스타일의 측면과 후면부

강렬한 전면부 디자인은 패스트백 스타일의 측면부로 이어진다. 디자인이 패스트백 스타일이지 트렁크는 일반 세단 처럼 열린다고 한다. 전진감이 느껴지는 C-필러에서 부터 트렁크 리드까지 옆에서 봤을때 더 안정적이고 잘 달려나갈것 같은 인상을 준다. 깔끔하게 마무리 한 후면부가 오히려 심심하게 느껴질 정도인데 전체적으로 강강강으로 하다보면 투머치한 느낌을 줄 수 있다보니 괜찮은 마무리라고 생각된다.



신형 K5 택시 출시?

출시 후 시간이 좀 지난 쏘나타도 아직 택시 모델이 출시되지 않았고 현대차에서도 쏘나타 DN8의 택시는 고려치 않는다고 이미 밝힌바 있다. 신형 K5 역시 출시되자마자 택시를 내놓지는 않을것으로 보이지만 커뮤니티에서는 벌써 택시화 된 신형 K5 이미지가 돌아다니기 시작하면서 웃음을 주고 있는 중이다. 근데 그게 실제로 이루어졌습니다?

신형 K5 실내 디자인 공개는 아직

대부분의 신형 K5 사진들이 도로위를 달리는 모습이라서 상대적으로 신형 K5 실내 사진이 거의 유출되지 않고 있는 중이다. 프로모션 페이지에 의하면 10.25인치 터치스크린을 비롯해, 공기청정 시스템, 후측방 모니터 등등의 사양들이 들어간다고 한다.

변속기 형태도 쏘나타와 올 뉴 그랜저에 적용되었던 버튼식이 아닌 라운드 쉬프트 형태의 전자식 변속기가 들아간다고 한다. 최근 K7 프리미어를 비롯해 실내 디자인에서 상당한 수준을 보여줬던 기아차가 K5에서는 어느정도의 퀼리티를 보여줄 수 있을 지 기대되는 부분이다.

신형 K5 터보 엔진이 탑재된 고성능 모델에 대한 기대

현대자동차에서 최근 고성능 라인인 N을 적용한 모델을 늘리겠다고 발표하면서 쏘나타N 출시에 대한 가능성을 내비췄다. 만일 실제로 출시된다면 당연히 신형 K5 고성능 모델도 함께 나올 가능성이 높다. 잘 달리게 생긴 디자인에 전륜 기반 4륜구동에 250 마력 이상의 퍼포먼스와 향상된 브레이크와 서스펜션까지 적용된다면 상당한 인기를 끌 수 있지 않을까 싶다.

한동안 스팅어가 단종된다는 소문이 돌기도 했는데 기아차에서는 배기량을 낮춘 새 모델 출시를 준비중이라고 밝히기도 했는데 신형 K5 터보가 출시된다면 포지션이 겹칠 수 있는 가능성도 있다.

신형 K5 출시일까지 앞으로 한 달

다음달 출시를 예고한 신형 K5는 여러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조금씩 분위기를 띄우고 있는 중이다. 일단 디자인에서 호평을 받아 스타트가 나쁘지 않다. 상대적으로 워낙 실험적인 디자인으로 나온 쏘나타 때문에 더 환영받는 중일 수도 있겠다. 일단 디자인에서 만큼은 쏘나타 보다 우위인 신형 K5인데 문제는 항상 현대차 보다 옵션에서 뭔가 하나씩을 슬쩍 빼거나 부족한 부분이 있었던 기아차의 구성이 좀 걸린다. 일단 결과는 나와 봐야 알 수 있으니 출시까지 조금 더 기다려 보자.

More in Other Posts
x

COUNTER

Total :

Yesterday : | To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