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 with us

수입차/벤츠

벤츠 뉴 E300e 가격 및 성능 벤츠 E클래스 하이브리드 출시

벤츠 뉴 E300e 가격 및 성능 벤츠 E클래스 하이브리드 출시

벤츠 세번째 PHEV 모델 E300e 출시

전 세계 모든 자동차 브랜드가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모델을 연이어 출시하고 있다. 전통 스포츠카 브랜드인 포르쉐 조차 하이브리드 모델은 물론 전기차를 출시하고 있으니 이제는 조금씩 내연기관 자동차와 이별을 준비해야 하는듯 하다.

벤츠에서 이번에 국내에 출시한 세번째(참고로 첫번째는 GLC 350 e 4MATIC, 두번째는 더 뉴 C 350 e)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모델 E300 e는 주력 판매 차종인 E클래스로 이미 공고한 1위 자리를 수성중인 벤츠에게 더욱 강력한 무기가 될 전망이다.

벤츠 E300 e 성능은?

더 뉴 E 300 e에는 최고출력 211 마력, 최대토크 35.7kg.m를 발휘하는 2리터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과 최고출력 122 마력, 최대토크 44.9kg.m를 뿜어내는 90kW 전기모터와 13.5kWh 리튬 이온 배터리가 적용된다. 변속기는 하이브리드 전용으로 설계된 9단 자동 변속기가 맞물리며 대략 6기통 3천cc 급 가솔린 성능과 비슷한 합산 출력 320 마력을 갖는다. 복합 연비는 전기 모드 기준 2.5 km/kWh, 가솔린 기준 10.3 km/ℓ이다.

전기로만 최대 31km

벤츠 E300 e은 3세대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기술이 적용되었다. 덕분에 왠만한 구간에서는 전기 모터만으로도 충분히 갈 수 있는데 국내 기준으로 1회 충전시 최대 31km(유럽 기준 50 km)까지 주행이 가능하며 속도도 최대 130km/h 까지 낼 수 있기 때문에 고속도로 주행도 충분히 가능하다. 이정도면 왠만한 거리의 출퇴근도 기름 소모 없이 운행이 가능하지 싶다. 친환경 차 답게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km당 49g에 불과하다.

벤츠 E300 e 충전 방식

국내 전기차 충전 시설은 급속과 완속 두가지를 제공하고 있는데 벤츠의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6~7kw AC5핀 완속 충전만 지원한다. 완충까지 소요시간은 완속충전 기준 150 분이며 벤츠 전용 충전기 사용시 105분, 220v 가정용으로는 약 4시간 정도가 걸린다.

벤츠 E300 e 4가지 구동 모드

벤츠의 PHEV 모델들은 운전자의 취향과 주행 조건에 따라 4가지 구동 모드인 하이브리드, E-모드, E-세이브, 충전을 선택할 수 있다. 구동 모드는 스위치 또는 버튼을 통해 직접 선택할 수 있고, 시스템이 자동으로 선택하게 할 수도 있다.

하이브리드 (Hybrid)
일반적인 주행모드로 주행 조건에 따라 전기와 기름을 적절히 조절하여 사용한다. 저속 주행시에는 주로 전기 모터로만 다니다 악셀을 전개할 경우 엔진이 함께 돌면서 최대 출력을 이끌어낸다.

E-모드 (E-mode )
전기 베터리로만 주행하는 모드로 한계 이상으로 가속페달을 깊게 밟으면 햅틱 페달이 톡톡 신호를 보내면서 그만 밟으라는 신호를 보내고 더 밟게 되면 하이브리드 모드로 변경되어 가솔린 엔진과 함께 가속하게 된다. 앞서 이야기한대로 배터리가 완충되어 있다면 E-모드로 최대 31km 정도의 거리를 최고 시속 130km로 달릴 수 있다.

E-세이브 (E-save)
베터리 소모를 최소화 하면서 주행하는 모드로 현재 잔여 배러리양을 기준으로 충전과 소모를 반복하며 일정하게 유지 시키면서 주행하는 기능.

충전 (CHARGE)
말 그대로 가솔린 엔진으로만 주행하면서 그 에너지를 활용해 베터리를 충전하는 모드다. 아마 확인해봐야겠지만 충전 모드로 주행시 가솔린 연비는 딱히 좋지 않을것으로 예상된다.

벤츠 E300 e 가격 및 추가 사양들

벤츠 E300 e에는 새로운 3-스포크 스티어링 휠이 적용되며 블루투스를 통해 최대 3개의 휴대전화를 차량에 연결해 전화 및 미디어 기능을 연동할 수 있는 기능도 들어간다. 메르세데스 미를 통해 원격 시동과 공조 장치를 미리 작동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벤츠 E300 e 가격은 7,890만원으로 E300 익스클루시브와 E300 4매틱 아방가르드 트림 사이에 위치하게 된다. 출시 되자마자 할인이 들어가지는 않을테지만 만약 최근 다른 모델 같은 프로모션까지 들어가게 되면 경쟁력은 상당할것으로 보인다. 단점이라면 그나마 배터리 공간으로 잡아먹혀 줄어든 트렁크 공간정도.

More in Other Posts
x

COUNTER

Total :

Yesterday : | To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