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 with us

수입차/BMW

BMW M340i 가격 및 구성 6기통의 감성을 느껴보자

BMW M340i 가격 및 구성 6기통의 감성을 느껴보자

BMW 3시리즈 대장 M340i 출시

M3는 일반 범주를 넘어서는 모델이니 제외한다면 현행 BMW 3시리즈 중에서 가장 좋은 성능을 자랑하고 있는 BMW M340i가 출시되었다. 스포츠세단의 교과서이며 해당 세그먼트에서는 오랜기간 동안 독보적인 1위자리를 차지할 수 있을 수 있는 이유는 언제나 3시리즈에는 BMW 기술의 정수가 녹아 들어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겠다.

다운사이징에서는 느낄 수 없는 가솔린 직렬 6기통의 감성

최근의 엔진 트랜드는 다운사이징을 통한 연비 향상 및 배기가스 억제를 통한 친환경 엔진이다. 화석연료를 태워 돌리는 기계가 친환경을 논한다는게 딱히 어울리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아직 전기차가 대중화 되려만 조금 더 시간과 기술이 필요한 시기다 보니 어쩔 수 없는 선택이다. 무엇보다 고배기량 가솔린 엔진에서 느낄 수 있는 감성적인 부분은 전기 모터는 물론이거니와 더 좋은 연비와 비슷한 수준의 출력을 내는 터보 엔진들이 줄 수 없는 영역이다.

BMW M340i는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적용된 최신 3리터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과 8단 스텝트로닉(Steptronic) 스포츠 자동변속기가 매칭되며 최고출력 387 마력, 최대 토크 51.0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제로백은 4.6초, 최고 속도는 250km/h에서 리밋이 걸린다. G70 3.3 터보 보다 페이퍼상 기록은 조금 더 앞서는 수준인데 일단 제대로 맞붙어볼만한 스팩은 갖추게 되었다. 복합 연비는 9.9km/l 다.

BMW M340i 사양

일단 M이 붙어 있다보니 다양한 부분에서 M 사양이 적용된다. M 스포츠 디퍼렌셜, M 스포츠 브레이크, M 스포츠 서스펜션 시스템이 기본 적용됐으며 외부 디자인에도 M 퍼포먼스 키드니 그릴, M 리어 스포일러, M 퍼포먼스 배기시스템 및 사각 테일 파이프가 적용된다. 휠은 19인치 더블 스포크 792M 휠이 들어간다.

BMW 3시리즈 옵션 끝판왕

BMW 3시리즈 중 최상위 모델인 만큼 대부분의 안전 및 편의사양이 기본 적용되었다. 벤츠가 요즘 자꾸 빼먹고 있는 반자율 시스템도 꼼꼼하게 들어간다.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이라는 긴 이름의 반자율주행 시스템을 포함하여 하이빔 어시스턴스 기능을 적용한 BMW 레이저 라이트도 기본이다. LED 헤드라이트의 2배에 해당하는 600m의 넓은 조사범위를 커버해 주는 라이트라 가격이 왠만한 경차 한 대급이다.

도심 제동 기능이 포함된 충돌 및 보행자 경고 기능이 들어간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시스템과 스톱&고 기능을 갖춘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이탈 경고 및 차선 변경 경고 시스템, 측면 충돌 보호 시스템등 최신 차량이라면 들어가야한 첨단 안전 운전 지원 시스템 역시 모두 사양이다.

이밖에도 후진 어시스턴트 시스템, 3D뷰, 자동 주차 기능을 포함한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 최신 리모트서비스 기능과 컨시어지 서비스, 애플 카플레이도 기본이다.

BMW M340i 가격

BMW M340i 가격은 깔끔(?)하게 7,500 만원이다. X3 20d M 스포츠 패키지(6,930 만원) 보다는 비싸고 530i xDrive Luxury Line Plus와는 같은 가격이다. 요새 할인에 인색한 BMW라서 왠만해서는 프로모션이 잘 붙지 않는데 BMW M340i 포지션이 잘 팔리는 모델은 아니라서 어느정도 시간이 좀 지나면 제법 큰폭의 할인이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

굳이 M3급의 출력이 필요한게 아니라면 재미난 스포츠세단을 찾는 사람들에게 BMW M340i는 적절한 선택이 될 만한 모델이다. 6기통의 감성과 넉넉한 출력 그리고 최신의 안전사양과 편의사양을 갖추고 있으며 성인 4명이 충분히 탈 수 있는 공간도 된다. 더도말고 덜도말고 딱 큰거 한장만 할인해주면 훨씬 더 매력적으로 보일것 같다.

More in Other Posts
x

COUNTER

Total :

Yesterday : | To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