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 with us

국산차/기아자동차

기아 K3 옵션 가격 정리 K3 GT 4도어/5도어 포함

기아 K3 옵션 가격 정리 K3 GT 4도어/5도어 포함

연비와 효율의 K3 다이나믹한 K3 GT

기아의 준중형 K3는 폭발적이지는 않지만 부족하지 않은 출력과 훌륭한 연비 편안한 실내공간이 장점인 준중형 세단이다. 개인적으로는 디자인에서도 아반떼 보다 K3쪽의 손을 들어주고 싶다. 성능에 대한 목마름은 GT 모델로 채울 수 있으며 국내시장에서는 인기가 없는 해치백 모델이지만 K3 GT 5도어 모델은 좋은 성능과 디자인으로 무난한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중이다.

상대적으로 아반떼가 삼각떼라고 놀림받고 있지만 K3 GT의 디자인이 공개되었을때는 상당한 호평을 받으면서 더욱 비교가 되고 있는 중이다. 이번 K5 풀체인지, K7 페이스리프트, 탤룰라이드등 최근 기아차 디자인이 실내외 모두 상당한 수준을 보여주고 있는데 굉장히 만족스러운 변화가 아닐수 없다.

1.6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엔진과 IVT

기본형 K3에는 아반떼와 마찬가지로 1.6리터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엔진과 IVT 수동겸용 부츠타입 무단 변속기가 매칭된다. 최고출력 123 PS/6,300 rpm 최대토크 15.7kg.m/4,500 rpm의 힘을 발휘하며 15인치 타이어 장착시 복합연비가 무려 15.2km에 달할 정도로 왠만한 디젤 엔진보다도 좋은 연비를 자랑한다. 소음과 진동에 유리한 가솔린 모델이면서 연비까지 만족스러운 수준을 보여준다.

새롭게 개발된 IVT 무단변속기는 구동토크 감소, 소음 감소, 효율성과 내구성 향상등에 개선이 이루어졌고 기존 6단 GEN II 자동변속기 대비 연비를 4.2% 개선했다. 특히 무단변속기 특유의 헛도는 느낌이 들지 않도록 직결감을 줘서 재미없고 밋밋한 운전재미도 개선이 되었다. 실제로 수동 모드로 바꾸고 조작해보면 자동변속기의 느낌과 크게 다르다고 느껴지지 않는다.

K3 GT 1.6 터보 4도어/5도어

아반떼 스포츠와 같은 고성능 트림인 K3 GT는 세단형인 4도어와 해치백 타입의 5도어 모델이 준비되 있다. 특히 해치백 타입의 5도어 모델의 경우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디자인에 대한 평가가 상당히 긍정적일 정도로 잘 나왔다.

1.6리터 터보 스마트스트림 엔진은 최고출력 204 PS / 6,000 rpm 최대토크 27.0kg.m / 1,500 ~ 4,500 rpm을 발휘하는데 저 RPM에서 부터 최대토크가 터져 나오기 때문에 어떤 영역에서도 만족스러운 가속감을 느낄 수 있다. 공차 중량이 1,360~1,385 kg 수준으로 가볍기 때문에 날렵한 주행이 가능하다. 특히 172만원에 추가할 수 있는 튜온 퍼포먼스 패키지1과 브레이크, 흡기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93만원 짜리 퍼포먼스 패키지2를 추가할 수 있는데 전체적인 주행성능 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 서킷 주행시 기록을 무려 1초 정도는 당길 수 있는 수준이라고 하니 들인 돈보다 더 큰 만족감과 성능향상을 기대할 수 있겠다.

K3 가격 및 옵션

K3 스마트스트림 1.6 가솔린

트림 가격
트랜디 1,582 만원~
럭셔리 1,796 만원~
프레스티지 2,012 만원~
노블레스 2,199 만원~


하위트림에서도 일부 안전운행을 위한 센서들과 보조장치들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어 가성비로만 접근한다면 트랜디 트림에 가죽시트 옵션인 컨비니언스(29만원)만 선택해도 나쁘지 않아보인다.

무난한 K3 옵션 구성을 원한다면 럭셔리 트림에 UVO 내비게이션 팩(162 만원) + 드라이브 와이즈(74 만원) 을 추가한 사양이면 모든 안전관련 사양이 포함되며 내외부 인테리어적 요소들도 나쁘지 않게 들어가게 되서 만족도가 더 높아질 수 있을것 같다.

K3 GT 가솔린1.6 터보 4도어/5도어

트림 가격
4도어 기본 수동 1,993 만원~
4도어 GT Basic 2,170 만원~
4도어 GT Plus 2,425 만원~
5도어 GT Basic 2,224 만원~
5도어 GT Plus 2,464 만원~


전체적으로 1.6 모델 보다 가격이 많이 올라가지만 그만큼 왠만한 옵션들이 기본으로 들어가 있는 K3 GT다. 큰 폭의 성능향상을 가져올 수 있는 튜온패키지를 하려면 상급 트림을 선택해야 한다는점은 다소 아쉽다. 특히 수동 모델로 제대로된 드라이빙을 원하는 분들이라면 애프터마켓으로 튜온패키지를 구입해서 장착 하는것도 한번 고려해볼만 하다.

고성능 K3를 원하는 소비자라면 개인적으로는 5도어 최상급 트림을 추천하고 싶다. 여기에 KRELL 사운드와 UVO 내비가 함께 들어간 142만원짜리 옵션 정도만 추가해주면 좋아 보이는데 이렇게 되면 풀옵이나 마찬가지라...

괜찮은 준중형 모델 K3

기아 K3는 아반떼와 직접적인 경쟁을 벌이고 있는중인데 디자인과 구성에서 조금 더 괜찮은 편이다. 특히 K3 GT 5도어의 경우 해치백을 전혀 고려하지 않았던 분들이라도 한번 살펴보는걸 추천하고 싶을 정도.

굳이 높은 출력이 필요 없다면 뛰어난 연비의 세단형도 충분히 매력적인 구성을 갖추고 있다. 1~2인 승차 환경은 물론 어린아이를 포함한 3인 가족도 큰 불편함이 없을 수준의 실내공간을 가지고 있다는점도 K3의 매력 포인트.

More in Other Posts
x

COUNTER

Total :

Yesterday : | To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