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 with us

수입차/아우디

아우디 Q7 45 TDI 콰트로 출시 트림별 옵션 구성 안내 GV80 잡나?

아우디 Q7 45 TDI 콰트로 출시 트림별 옵션 구성 안내 GV80 잡나?

아우디 Q7 45 TDI 콰트로 대형 SUV 전쟁 참전

아우디의 대형 SUV Q7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신형 Q7 45 TDI 콰트로가 국내 정식으로 출시되었다. 작년 저렴한 가격으로 밀어내기한 Q7과 달리 갖출건 제법 갖추고 출시된 만큼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은 편이다. 특히 가격대나 차 크기나 직접적으로 맞대결을 펼쳐야 하는 제네시스 GV80와 비슷하기 때문에 계약을 걸어두고 기다리고 있는 소비자들 또한 이번 아우디 Q7을 눈여겨 보고있는 중이다.

1억 언더로 살 수 있는 대형 SUV를 보면 GV80 말고도 폭스바겐의 투아렉, 캐딜락 XT6, 볼보 XC90, 렉서스 RX정도가 프리미엄 라인으로 분류되는데 라인업이 제법 만만치 않다. 국산차 프리미엄을 바탕으로 단연 GV80이 판매량 원탑을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수입브랜드 모델들의 각축이 제법 치열한 시장으로 이 가격대 SUV 구입을 고려중인 소비자들이 쉽게 결정을 내리기 어렵다. 바꿔 말하면 무주공산이라는 뜻이라서 누구 하나라도 가격과 상품성을 인정 받는다면 바로 수입차 해당 부문 1위를 달성할 수 있다는 이야기다.

아우디 Q7 45 TDI 콰트로 바뀐점 및 구성

새롭게 바뀐 신형 Q7 45 TDI 콰트로는 외관에서 큰 변화가 생긴건 아니지만 기존 가로형태의 전면부 그릴이 세로를 강조한 모습으로 바뀌었고 헤드라이트의 형상도 바뀌면서 전체적인 인상이 달라졌다. 대부분의 변화는 실내에서 이루어졌는데 팝업 방식의 센터 모니터가 삭제되었고 최신 아우디 차량들과 비슷한 형태로 바뀌면서 차별성을 두었다. 기존 Q7 45 TFSI와 비교해보면 구형과 신형의 차이가 상당하다.

2019년 말에 전해진 아우디 차량들의 배출가스 인증 내역을 보면 50 TDI도 포함되어 있어 이번 출시에 함께 나올것으로 예상했지만 일단 Q7 45 TDI 콰트로만 컴포트와 프리미엄, 두 가지 트림으로 나뉘어 먼져 출시되었다.

Q7 45 TDI 콰트로 기본옵션 및 파워트레인

엔진

앞서 언급 했지만 이번 아우디 Q7은 2세대 Q7모델 페이스리프트 버전이다. 엔진은 3리터급 V6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TDI) 엔진이 사용되었고 8단 팁트로닉 변속기가 매칭되 최고출력은 231마력 / 3,250 ~ 4,750 rpm, 최대 토크 50.98 kg.m / 1,750 ~ 3,250 rpm을 발휘한다. 디젤엔진 치고는 최고출력이 상당히 고rpm에서 나온다는점이 특이하다. 최고속도는 229 km에 제한이 걸리며 제로백은 7.1초를 마크한다.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 10.5 km.생각보다 스펙이 다소 평이한 수준이다. 참고로 라이벌인 제네시스 GV80의 3.0 디젤 엔진은 최고출력 278 마력 / 3,800 rpm, 최대토크 60.0 kg.m / 1,500 ~ 3,000 rpm으로 출력의 차이가 적지 않다.

기본 옵션

https://youtu.be/gSJL0JrIUS0

장난삼아 아우디는 전구회사라고도 불릴만큼 램프류에 신경을 쓰고 있고 보는사람을 단번에 사로잡을만큼 화려함을 뽐내는데 이번 Q7 45 TDI 콰트로에 적용된 다이내믹 턴 시그널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와 LED 테일라이트 역시 중요한 매력 포인트다. 다만 일반 매트릭스가 들어가서 세레모니 기능은 없지만 다이나믹 턴시그널 기능은 동일하다. 이밖의 기본 옵션은 아래와 같다.

  • 풀 페인트 피니쉬 익스테리어
  • 파노라믹 선루프
  • 19인치 5-암 스타 스타일 휠
  • 앰비언트 라이트(멀티컬러)
  • 도어 엔트리 라이트
  • 전동식 스티어링 휠 컬럼
  • 열선 기능이 포함된 다기능 가죽 3-스포크 스티어링 휠
  • 시프트 패들
  • 앞 좌석 전동 및 열선, 통풍 시트
  • 뒷좌석 열선 시트

안전주행 옵션으로는 후방 사각지대에서 빠르게 접근하는 차량이나 자전거 등이 있을 경우 문이 일시적으로 열리지 않는 하차 경고 시스템, 주행 중 사각지대나 후방에 차량이 근접하면 알려주는 아우디 사이드 어시스트,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 프리센스 360°가 모두 기본으로 적용된다.

컴포트 트림보다 옵션이 강화된 Q7 45 TDI 콰트로 프리미엄 트림에는 아래와 같은 사양이 추가된다.

프리미엄 트림 선택시 추가사양

  •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
  • 20인치 5스포크 터빈 휠
  • 내츄럴 파인 그레이 인레이
  • 블랙 헤드라이닝
  • 3열시트(7인승)
  • 햅틱 피드백 및 알루미늄 버튼
  • 소프트 도어 클로징
  • 프리미엄 에어 패키지

아우디 Q7 45 TDI 콰트로 가격

트림 가격
Q7 45 TDI 콰트로 컴포트 9,150 만 원
Q7 45 TDI 콰트로 프리미엄 9,850 만 원


대부분의 옵션들을 적용하고도 9천 만 원대로 책정된 가격은 가장 비싼 옵션인 에어 서스펜션을 빼서 가능한듯 보인다. 다른 프리미엄 브랜드와 달리 공격적인 프로모션과 할인 정책을 펼치는 아우디라서 이 가격은 거의 의미없는 수준일것이고 프리미엄 트림도 세금 포함해도 8천 만원 안쪽으로 구입할 수 있지 않을까 예상된다.

향후 출시될 Q7 50 TDI 콰트로는 1억 1,150 만 원 정도로 판매될 예정으로 세레머니 기능이 포함된 고급형 매트릭스 LED 라이트와 에어서스펜션 등 빠져있는 대부분의 고급 옵션들과 286 마력으로 높아진 출력까지 더해져 BMW X5와, 벤츠 GLE와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More in Other Posts
x

COUNTER

Total : 401,726

Yesterday : 1,452 | Today : 7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