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 with us

수입차/BMW

BMW M8 그란쿠페 컴페티션 출시 AMG GT 파나메라와 맞대결

BMW M8 그란쿠페 컴페티션 출시 AMG GT 파나메라와 맞대결

끝판왕 등장 BMW M8 그란쿠페 컴페티션 출시

BMW의 럭셔리 고성능 쿠페 8시리즈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갖고 있는 BMW 뉴 M8 컴페티션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8시리즈는 4도어 모델인 그란쿠페, 2도어 모델인 쿠페, 컨버터블까지 세가지 종류가 있으며 현재 국내에서는 M8 쿠페와 M8 쿠페 컴페티션, 그리고 M8 그란쿠페까지 출시되어 판매중이다.

4도어 모델로 실용성에서도 장점을 갖고 있는 M8 그란쿠페 컴페티션은 동급 최강자인 포르쉐 파나메라 터보와 벤츠의 AMG GT 63S와 직접적인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세 모델 모두 어마무시한 성능과 가격 그리고 고급스러움까지 자랑하고 있는데 과연 누가 짜릿한 달리기를 좋아하는 부자 아빠들의 지갑을 열게 만들수 있을까

최고출력 625 마력 BMW M8 그란쿠페 컴페티션

현재 판매중인 BMW 모델중 자세와 실내외 디자인 모든 부분에서 개인적으로 최고로 꼽고 있는 모델이 바로 BMW M8 시리즈다. 다른 경쟁 모델도 그렇겠지만 최상위 모델 답게 실내외 모든 부분에서 고급 소재를 아끼지 않고 사용해 차 밖에서는 물론 차 안에서도 운전자에게 최상의 만족감을 선사한다.

잘 달리게 생긴 만큼 최고출력 625 마력, 최대토크 76.5kg.m를 뿜어내는 강력한 파워의 4.4리터 M 트윈파워 터보 V8 엔진과 8단 M 스텝트로닉 변속기가 매칭되어 제로백 3.2초를 기록한다. 최고속도는 M 드라이버 패키지 적용시 305 km로 날아갈 수 있다.

참고로 경쟁 모델인 벤츠의 AMG GT 63 S는 4.0리터 V8 바이터보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639마력, 최대토크 91.7kgf.m를 발휘하고 제로백은 동일한 3.2초를 마크하며 포르쉐 파나메라 터보는V8 4.0L 트윈터보 엔진이 최고출력 550 마력으로 제로백은 3.6초 정도다. 더 강한 출력을 내는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는 국내 미출시 상태다.

BMW M8 그란쿠페 컴페티션 가격 및 사양

BMW 뉴 M8 그란쿠페 컴페티션의 가격은 2억 3,810만원으로 브랜드 모델중 두번째로 비싼차다. 1위는 M8 쿠페 컴페티션으로 2억3950만원. 무려 2억이 넘어가는 사양이이라 BMW가 보유한 모든 기술과 옵션들이 총 망라되어 있다.

구동방식을 사륜구동과 사륜구동 스포츠, 그리고 후륜구동 모드로 선택 적용 가능한 새로운 M xDrive, 어댑티브 M 서스펜션, M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시스템, ‘로드(ROAD)’와 ‘스포츠(SPORT)’, 그리고 컴페티션 모델에 한해 적용되는 레이스 서킷 전용 ‘트랙(TRACK)’ 등 총 세 가지 세팅이 가능한 M 모드, M 스포츠 배기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실내는 메리노 가죽의 M 스포츠 시트, M 스티어링 휠, 알칸타라 루프라인이 적용되며 편의 및 안전 사양으로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 차선 유지 어시스턴트 및 측면 충돌 보호 기능을 담고 있는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BMW 인공지능 음성비서 시스템인 인텔리전트 퍼스널 어시스턴트, M 전용 HUD, 10.25인치 센터 모니터, 12.3 인치 풀 디지털 인스트루먼트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다.

BMW 중 끝판왕 꿈에서나 만나요~

차값만 2억 3천이 넘어가는 모델이다 보니 일단 이번 생에 타보기는 틀렸다고 보고 유튜브나 혹은 꿈속에서나 한번 몰아볼 수 있지 않을까 싶은 BMW M8 그란쿠페 컴페티션이다. 만에 하나라도 누가 타보라고 줘도 워낙에 쫄보 마인드라 몰아볼 엄두도 안난다. 그저 뒷자리에라도 한번 타보고 간접 체험 정도만 할 수 있어도 충분히 만족스러울것 같다.

More in Other Posts
x

COUNTER

Total : 401,832

Yesterday : 1,452 | Today : 8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