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 with us

수입차/BMW

BMW X3 X4 가솔린 출시 20d와 옵션 차이 및 구성

BMW X3 X4 가솔린 출시 20d와 옵션 차이 및 구성

반가운 BMW X3 / X4 가솔린 출시

최근 출시되는 BMW 모델들이 대부분 20d 위주의 디젤 모델 일색이였다. 국내시장에서 더이상 디젤에 대한 인기가 높지 않은 상황이고 특히나 BMW의 디젤은 아직 멍애를 지우지 못하고 있는중이라 BMW 코리아가 내놓는 새로운 모델들의 연이은 디젤 출시는 다소 이해하기 힘든 모습이였다. 때문에 이번 X3와 X4 가솔린 모델들의 출시가 더욱 반갑다. 무난한 출력과 연비를 갖추고 있고 옵션도 나름 충실하게 탑재하고 가격도 현실적인 수준으로 책정되어 경쟁모델들을 잔뜩 긴장하게 만들고 있다.

BMW X3 20i / X4 20i 옵션 구성 및 차이

BMW X3 20i 옵션

이번에 출시되는 BMW X3 가솔린 모델인 X3 20i 는 럭셔리 트림 단일로 구성된다. 엠팩이 적용되지 않아 M 디자인 파츠와 서스팬션, 브레이크, 스티어링 휠, 스포츠 시트 등은 적용되지 않지만 반자율주행이 가능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플러스와 HUD, 열선 스티어링 휠, 앞뒤 열선시트, 하이빔 어시스턴트를 지원하는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 3존 오토매틱 에어컨디셔닝,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와 HiFi 라우드 스피커 등 쓰임새가 높고 꼭 필요한 옵션들은 모두 담고 있어 구성이 나쁘지 않다. 휠 사양도 19인치 더블 스포크 휠이 적용된다.

외관에서는 크롬 윈도우 몰딩과 크롬 플레이트 키드니 그릴, 럭셔리 라인 전용 도어 플레이트등이 적용된다. 크롬은 다소 호불호가 갈리는 소재기는 한데 개인적으로 이번 X3 20i에 적용된건 나쁘지 않아 보인다.

BMW X4 20i 옵션

BMW X4 20i 는 스포티한 성향을 띄는 만큼 기본 트림인 xLine과 버네스카 가죽 스포츠 시트와 M 스포츠 스티어링, 고급스러운 가죽 대시보드가 적용된 옵션 강화 트림인 M Sport X 두 가지 트림으로 판매된다. xLine 사양은 X3 20i와 동일한 구성으로 옵션사항이 특별히 부족하지는 않기 때문에 특별히 M 파츠에 대한 미련이 없는 소비자라면 조금더 저렴하게 스타일리시한 X4를 구입할 수 있는 좋은 대안이 될 수 있겠다.

BMW X3 / X4 20i 가격

트림 가격
X3 xDrive20i Luxury 6,400 만원
X4 xDrive20i xLine 6,600 만원
X4 xDrive20i M Sport X 6,830 만원


BMW X3 20i 모델의 가격은 6,400 만원으로 프로모션과 할인을 감안했을때 5천 만원 후반으로도 접근할 수 있다. 동급의 수입 SUV중에서는 경쟁령이 상당한 수준이고 국산 대형 SUV들과도 직접 비교하기는 힘들어도 한 번쯤 고려해 볼 만한 가격이 될 수 있다. 앞서 언급했지만 기본 옵션도 충실한 편이며 달리고 서는 차의 기본기는 물론 운전재미라는 부분도 놓치지 않는 BMW 모델이라는 점 또한 분명한 매력 포인트가 된다.

X3 20i 및 X4 20i에 탑재되는 가솔린 모델 엔진은 최고출력 184 마력, 최대토크 29.6 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8단 스텝트로닉 자동변속기와 매칭되 제로백 8.3초, 복합연비는 9.5km/l를 기록한다. 최고 속도는 210 km. 폭발적인 수준까지는 아니더라도 부족하지 않을 정도의 힘을 보여주며 연 주행 거리가 2만 km 내외의 운전자라면 딱히 디젤 모델에 비해 연료비에 대한 부담도 크게 느껴지지 않을것이다.

BMW 디젤 모델들이 NVH 성능이 나쁘지 않은 수준이지만 가솔린에 비할바는 아니다. 소음과 진동에 민감한 소비자에게 가솔린 모델이 주는 조용한 탑승 환경은 구매시 만족도가 크게 올라 갈 수 있는 부분이다. 공간적인 부분에서도 BMW X3는 싼타페 보다 조금 작은 크기로 4인 가족이 충분히 편안하게 탈 수 있는 공간도 확보하고 있다. 가격과 구성까지 고려했을때 이번 BMW X3 / X4 가솔린 모델은 다양한 부분에서 장점이 많은 모델들이다.

More in Other Posts
x

COUNTER

Total :

Yesterday : | To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