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 with us

수입차/기타

미니 컨트리맨 고성능 모델 미니 JCW 컨트리맨 출시 306 마력

미니 컨트리맨 고성능 모델 미니 JCW 컨트리맨 출시 306 마력

306마력의 미니 컨트리맨 JCW 등장

작고 귀여운 미니에 야수의 심장을 넣어놓은 변태스러운 모델이지만 너무나 끌리는 미니 컨트리맨 JCW가 국내 출시되었다. 국내에서 판매되는 미니 라인업 중 최고성능 모델로 2리터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이 최고출력 306 마력 / 5,000 ~ 6,250 rpm, 최대토크 45.9 kg.m / 1,750 ~ 4,500 rpm 을 발휘한다. 제로백은 5.1초 수준으로 달리기좀 한다 하는 왠만한 모델들과 비교해도 뒤쳐지지 않는 수준. SUV 타입이지만 작은 차체(전장 4,299 mm)와 가벼운 (1,700 kg) 미니 컨트리맨이기 때문에 300 마력 정도의 출력으로도 가능한 기록이다.

기본적으로 탄탄한 서스펜션 셋팅을 가지고 있는 미니였기 때문에 직빨을 제외하더라도(그렇다고 잘 안나가는것도 아니지만) 운전 재미가 좋은 모델이 미니였는데 컨트리맨 JCW는 넘치는 출력까지 더해진 강력한 스포츠 SUV가 되었다.

미니 컨트리맨 JCW 가격 및 옵션 구성

트림 가격
미니 JCW 3도어 5,090 만원
미니 JCW 컨버터블 5,600 만원
미니 JCW 클럽맨 5,590 만원
미니 JCW 컨트리맨 6,190 만원


미니 컨트리맨 JCW가 고성능 최상위 트림이다 보니 가격대가 만만치는 않다. 주요 사항으로는 디퍼렌셜 락을 포함한 ALL4 4륜 구동 시스템, 19인치 JCW 서킷 스포크 투톤 경량 알로이 휠이 기본이며 휴대폰 무선 충전 기능, 컴포트 액세스, 파킹 어시스턴트, 무선 애플 카플레이를 지원 한다. 가격에 비해서 옵션에서는 다른 브랜드들의 최신 모델들 대비 떨어지는 편이다.

미니 도대체 몇가지임?

독특한 디자인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미니는 제법 다양한 라인업을 가지고 있는데 포르쉐 모델 처럼 다 비슷비슷해 보이기 때문에 매니아가 아니라면 구분하기가 쉽지 않다. 그래서 미니에 대해서 궁금한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미니 모델별 특징을 알아보고자 한다 짜잔!!

미니쿠퍼 & 쿠퍼S

가장 기본이 되는 미니 모델이다. 귀여운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3도어 해치백 모델, 조금 더 큰 5도어 해치백 모델이 있다. 미니 쿠퍼S는 고성능 모델로 조금 더 강한 엔진이 들어가며 외관으로는 전면부 그릴에서 육각형 메쉬를 사용해 일반 모델과 차이를 두고 있다.

미니 컨버터블

말그대로 뚜껑이 열리는 미니다. 소프트탑을 사용하며 전자동으로 30km 이하의 속도로 주행시에도 15초면 열고 닫을 수 있다.

미니 클럽맨

미니의 웨건형 모델. 내부 공간을 확장해 실내공간 및 트렁크 공간이 커졌다. 트렁크 문이 양쪽에서 열리는게 특징이며 조수석 도어 부분에 뒷좌석 탑승에 편리하도록 클럽 도어라 불리는 작은 문이 달려 있는 모델이다.

미니 쿠페

미니 쿠퍼가 아니라 '쿠페'다. 쿠페라는 이름처럼 완벽한 2인승 모델로 미니 일반형에 사람이 앉으라고 만든것 같지 않은 뒷좌석을 없앤 모델이다. 미니의 각진 루프 대신 둥근 형태의 루프가 특징. 옆에서 보면 헬멧을 쓴것처럼 보여 헬멧 루프라고도 부른다. 스포츠 모델이기 때문에 차량 구조에서 부터 중량 배분에 까지 신경을 썼으며 가변 리어스포일러도 장착되어 80km 이상 주행시 자동으로 펼쳐진다.

미니 로드스터

미니 쿠페의 오픈형 모델이다. 컨버터블과 마찬가지로 소프트 탑을 사용하고 있고 로드스터 모델이라 2열이 없다. 자세도 23mm 정도 더 낮고 무게도 50 kg 더 가볍다. 미니 쿠페 처럼 가변 리어스포일러가 장착되어 있다.

미니 컨트리맨

전 세계적인 SUV 열풍이 미니에게도 영향을 미쳐 탄생한 미니의 SUV 모델이다. 다른 미니들은 영국에서 생산되지만 컨트리맨은 오스트리아에서 생산되며 프레임 자체도 다르다. 미니를 그대로 키운듯 한 디자인의 SUV로 미니와는 달리 여유있게 4인이 탑승할 수 있는 공간을 갖추고 있다. 트렁크 공간도 350리터 정도라 활용성이 높다. 덩치가 커지다 보니 미니와 같은 날렵함은 없지만 SUV의 특징인 운전의 편리함과 공간에서의 이득으로 인기가 높은데 국내 미니 판매량의 32% 이상을 차지할 정도.

미니쿠퍼 JCW

몬테 카를로 랠리 3회 연속 우승자인 존 쿠퍼의 이름을 딴 John Cooper Works의 줄임말로 미니의 최상위 고성능 프리미엄 라인이다. 쿠페를 제외한 모든 미니 라인업을 아우르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미니 컨트리맨 JCW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름 뒤에 JCW가 붙어있는 미니는 '오우 좀 달릴줄 아는 놈인가'라고 보면 된다.

매력 넘치는 고성능 미니

미니 컨트리맨 JCW는 SUV의 장점과 미니의 유니크한 디자인 거기에 306 마력이라는 파워풀한 출력까지 가진 매우 흥미로운 모델이다. 다만 6,200 만원이라는 가격도 다른 의미로 흥미로운데 차는 매력 넘치지만 과연 얼마나 많은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게 할 수 있을지 궁금하다. 출력만 보면 어느정도 수긍할 수 있겠지만 워낙 부족한 옵션이 아마 구매를 망설이게 하지 않을까 싶다.

More in Other Posts
x

COUNTER

Total :

Yesterday : | To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