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 with us

국산차/기아자동차

모닝 페이스리프트 가격 바짝 오를예정 옵션 변경내역 알아보기

모닝 페이스리프트 가격 바짝 오를예정 옵션 변경내역 알아보기

모닝 페이스리프트 출시 예정 경차도 이제 1,500 이상

국내시장에 경차 쌍두마차인 기아 모닝과 쉐보레 스파크중 모닝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될 예정이다. 유출된 가격표를 살펴보면 새로운 옵션이 대거 추가되었지만 그만큼 가격도 인상되어 살만하게 구성해보면 기존 경차 가격의 마지노선인 1,200 ~ 1,300만 원을 훌쩍 뛰어넘을 전망이다.

모닝은 쉐보레 스파크 대비 차체 강성이나 주행성능에서는 다소 밀리더라도 경차 구매시 가장 결정적인 요소인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라는 점이 강점이였는데 이번 모닝 페이스리프트는 상급 모델에 채용된(혹은 없기도 한) 옵션들을 대거 채용하면서 동시에 가격이 인상되어 모닝의 장점이 다소 희석될 것 같다.

모닝 페이스리프트 변경점

파워트레인

이번 모닝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주요 변경 포인트는 외관 및 옵션에 있다. 때문에 기존과 동일한 파워트레인이 사용되는데 최고출력 76마력 / 3,750 rpm, 최대토크 9.7kg.m / 6,200 rpm를 발휘하는 카파 1.0 에코 프라임 엔진과 4단 자동변속기가 동일하게 매칭된다. 복합 연비는 16인치 휠, 타이어 기준 14.7km/ℓ 공차중량은 995kg으로 40kg 정도 증가했다. 참고로 이번 변경에서 자동화 수동변속기(AMT)가 들어갈지 모른다는 소문이 있었지만 유럽시장에만 제공 될 예정이라고.

디자인 및 사양

전면부에 디자인 변화가 상당히 적용되었는데 무엇보다 눈꼬리를 위로 잡아끌어 올린듯한 헤드라이트 디자인이 눈에 띈다. 뭔가 화가 많이 난 모습인데... 귀여운 모닝은 안녕 이밖에 후측방 경고 시스템과 차로 유지보조 시스템 등 최신 운전보조장치, 통풍시트, 4.2인치 디지털 클러스터가 새롭게 적용된다.

모닝 페이스리프트 가격 및 옵션 구성

스탠다드와 프레스티지 시그니처등 크게 세 가지 트림으로 구성된 모닝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기본 트림에서 옵션을 더 뺀 마이너스 트림과 블랙원톤, 오렌지 칼라 포인트 인테리어와 16인치 휠, 타이어, 후륜 디스크 브레이크가 적용되어 최고사양에 추가 옵션과 가격이 더 붙은 엣지업이 준비된다.

강화된 주행안전 보조 옵션

기아차의 핵심 주행안전 및 편의 보조 옵션인 드라이브 와이즈1, 2에서는 전방추동방지 경고, 후측방 충돌 경고, 차로유지보조, 운전자 주의경고, 크루즈컨트롤등이 추가된다. 가격은 트림별 상이하지만 두 가지를 모두 합쳐 100만 원 안쪽이라서 모닝 구입을 알아본다면 왠만하면 꼭 추가하는것을 추천하는 사양이다. 특히 차로유지보조(LFA) 기능은 상급 모델인 쏘울이나 코나에도 아직 없는 사양이다.

모닝에도 통풍시트가

국산차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옵션인 통풍시트가 경차인 모닝에도 들어간다. 이밖에 슈퍼비전 4.2인치 컬러 TFT LCD와 멀티미디어 패키지 추가시 기존보다 1인치 커진사양의 8인치 UVO 내비게이션이 들어간다.

모닝 페이스리프트 가격

트림 가격
마이너스 1,175만 원
스탠다드 1,195만 원
프레스티지 1,350만 원
시그니처 1,480만 원
엣지 업 + 65만 원

전체적인 모닝 페이스리프트 가격은 기존 대비 50여만 원 정도 인상되었다. 중형차급이나 준중형만 되더라도 솔직히 가격 인상폭이 크다고 보기는 힘들지만 경차는 이야기가 조금 다르다. 자동차 회사들이 보통 연식변경 모델이나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출시하게 되면 대부분 가격인상이 동반되는것은 이제 특별한일은 아니지만 경차에서는 가장 민감한 부분이 또 가격이라서 이번 가격인상폭이 다소 아쉽다라는 생각이 떠나질 않는다.

좋아진 옵션은 환영 그만큼 남는 아쉬움

모닝 페이스리프트 출시는 2020년 5월 12일 온라인을 통해서 진행될 예정이다. 안전 주행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옵션이 추가되면서 상품성이 좋아졌지만 그만큼 가격도 올라갔다. 개인적으로 경차를 추천한다면 아직 스파크가 쪼금 더 낫지 싶지만 판매량은 모닝이 앞선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경차를 구입하는데 중요한 요소가 바로 가격이라는것을 추측해볼 수 있다. 물론 모닝이 귀여워서 구입하는 소비자들도 있을테지만... 이젠 아님ㅋㅋ 경차의 인기가 예전 정도는 아니지만 상품성이 좋아진 만큼 한동안은 모닝의 판매량 상승에 영향을 줄 수 있을듯 보인다.

More in Other Posts
x

COUNTER

Total : 401,726

Yesterday : 1,452 | Today : 7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