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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차/제네시스

GV80 가솔린 2.5 터보 3.5 터보 가격 및 옵션 구성 완성된 라인업

GV80 가솔린 2.5 터보 3.5 터보 가격 및 옵션 구성 완성된 라인업

진짜는 지금 부터 GV80 가솔린 출시

여러번 포스팅 하면서 언급 했었지만 GV80 디젤 3.0의 소음과 진동(시승차 기준)은 고급 SUV라는 느낌을 받기 어렵게 만들었다. 프리미엄 브랜드의 SUV라면 가솔린 엔진이 더 나은 선택이라는 의견은 굳이 GV80 가솔린을 직접 시승해보지 않고도 변함 없을것이다. 보통 개인적으로 차량 추천을 할 경우 년 주행거리가 2만 km 이상이라면 원하는 차종중에 디젤이 있다면 주저하지 않고 디젤 모델을 추천하고 있지만 고급 SUV인 GV80은 주행거리가 많든 적든 무조건 가솔린 모델을 추천하는 바이다.

디젤 대비 부족하지 않은 출력(가솔린 2.5 터보 기준)과 비교할 수 없는 NVH 성능은 운전자가 확실히 고급차를 타고 있다라는 기분을 느끼게 해줄 것이다. GV80의 실내 디자인과 구성 소재의 질감은 기본형도 나쁘지 않은 편이며 돈을 들이면 들일 수록 고급감이 배가 되어 프리미엄 브랜드 다운 느낌을 확실하게 보여준다. 여기에 가솔린의 주행질감까지 더해진다면 가성비는 물론 수입 프리미엄 브랜드의 SUV 들과 직접 비교해도 크게 부족하지 않는 경쟁력을 갖게되는 GV80이다.


GV80 가솔린 꼭 넣어야 하는 옵션들

새롭게 추가된 GV80 가솔린 엔진은 최고 출력 304 마력, 최대토크 43.0 kgf·m 복합 연비 9.7km/ℓ (5인승, 2WD, 19인치 타이어 기준)의 2.5 터보 모델과 최고 출력 380 마력, 최대토크 54.0 kgf·m, 복합 연비 8.6km/ℓ(5인승, 2WD, 20인치 타이어 기준)의 3.5 터보 모델이다. 참고로 둘 다 터보 엔진인 만큼 제 성능을 만끽하려면 고급유는 필수다. 이런데 돈 아끼지 말기를...

제네시스 GV80은 트림 구분 없이 자신이 원하는 옵션을 추가하는 방식으로 엔진 사양에 따른 옵션 차이는 휠, 타이어와 가솔린 3.5 터보에 기본으로 적용되는 전륜 모노블럭(4P) 브레이크 정도다. 최상위 모델 답게 20인치 사양의 휠, 타이어가 기본이며 2.5 가솔린과 3.0 디젤은 19인치 피렐리 타이어와 다이아몬드 컷팅 휠이 기본 사양이다.

옵션 선택시 파퓰러 패키지(630 만 원)와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Ⅱ(300 만 원)는 꼭 추천한다. 필수요소로만 묶어서 조금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파퓰러 패키지는 굳이 말할 필요도 없을 만큼 기본 사항이고 디자인 셀렉션 2는 제네시스를 더 제네시스 답게 만들어 주는 사양들로 들인 돈 만큼 만족감을 얻을 수 있는 옵션이다. 각종 주행 보조 및 안전 옵션들이 추가되는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Ⅱ(150 만 원)도 빼놓을 수 없는 옵션 중 하나다. 전후 구동력 배분 시스템(AWD)과 좌우 구동력 배분 시스템(E-LSD, 전자식 차동제한 장치)이 추가되는 AWD시스템(350 만 원)도 주행 안정성 향상에 도움이 되며 나중에 추가로 달 수도 없는 옵션이므로 추가해 주는것을 추천.

2 순위 추천 옵션

  • 파노라마 선루프 : 140 만 원

  • 컨비니언스 패키지 : 120 만 원

  • 렉시콘 사운드 패키지 : 160 만 원

  • 20인치 휠 타이어(70 만 원) / 22인치 휠 타이어(190 만 원)

3 순위 추천 옵션

  • 아웃도어 패키지 : 40 만 원
  • 빌트인 캠 패키지 : 70 만 원
  • 사이드스텝 : 49 만 원
  • 카본 익스테리어 패키지 : 290 만 원
  • 7인승 : 100 만 원
  • 차량보호필름&프로텍션 매트 : 65 만 원
  • 무광(마테호른 화이트 / 브런즈웍 그린 / 멜버른 그레이) : 70 만 원

GV80 가솔린 2.5 터보 견적

개인적인 취향으로 잡아본 GV80 가솔린 2.5 터보 견적은 7,537 만 원이다. 외관을 위해 20인치 휠, 타이어를 적용했고 1순위 옵션은 모두 포함한 견적이다. 2순위 중 포함되지 않은 선루프와 렉시콘, 컨비니언스 패키지 등은 아마 실제로 GV80 견적을 낼때 끝까지 고민하게 될 사양이 될것 같다.

GV80 라인업 완성

향후 출시될지는 모르겠지만 GV80 하이브리드, PHEV, 마일드 하이브리드등 파워트레인에 모터가 추가되지 않는한 GV80은 한동안 현재의 라인업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이미 3.0 디젤 부터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이며 이번 가솔린 라인업의 추가로 기다리고 있던 나머지 GV80의 수요자가 몰리면서 현대차가 한동안 굉장히 바쁠 전망이다. 특히 GV80 가솔린 모델은 국내 물량뿐만 해외 수출 모델도 있기 때문에 팰리세이드 못지않은 출고대기를 기다려야 할 가능성이 높다.

3월 중 출시를 예고한 제네시스의 아이코닉 모델인 신형 G80이 나온다면 어느정도 수요를 뽑아갈 수도 있겠지만 고급 SUV에 대한 수요가 상당해서 출고대기가 눈에 띄게 줄어들지는 않을것으로 보인다. 프리미엄 브랜드들의 SUV 판매량에도 어느정도 영향을 미칠 수 있을것 같은데 최근 코로나 19 사태로 얼어붙은 자동차 시장 상황에서도 GV80이 얼마만큼의 판매량을 기록할지 궁금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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