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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차/제네시스

신형 제네시스 G80 출시 3세대로 진화한 G80 가격 및 옵션 구성

신형 제네시스 G80 출시 3세대로 진화한 G80 가격 및 옵션 구성

제네시스의 진또배기 신형 제네시스 G80 출시

현대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의 아이코닉 모델인 3세대 G80이 드.디.어 출시되었다. 공개된 신형 G80의 모습은 독창적이면서도 럭셔리한 제네시스의 패밀리 룩이 그대로 적용되어 비로소 세단인 G80에서 완성이 된 느낌이다. 적어도 개인적으로는 근래에 봤던 국산과 수입 모든 메이커들의 차량들 중에서 가장 인상적이였는데 특히 나이가 들면서 화려한것 보다는 단순해 보이지만 그렇다고 허접하지 않으며 개성있지만 확 튀지는 않는 디자인을 선호하게 되는데 이번 신형 제네시스 G80이 딱 그러하다.

아직 실제로 G80을 보지못했기 때문에 자세하게 확인할 수 는 없지만 직접 경험해봤던 SUV 모델인 GV80과 큰 차이가 나는것 같지는 않다. 헤드라이트 부터 시작해 측면으로 이어져 리어 램프까지 이어지는 쿠페형 세단의 파라볼릭 라인을 띄고 있는 G80과 더 잘 어울린다. 측면 하단부에 길게 뻗어있으면서 앞에서 뒤로 갈 수록 높게 그려진 금속 장식과의 조합도 멋지다. 실내 디자인은 GV80에서 봤었던 익숙한 모습이다. 스티어링 휠 형상에 대한 호불호가 있는 편인데 전체적으로는 그래도 무난한 조합이다. 간결하면서도 미래적인 이번 제네시스 시리즈의 인테리어는 상당히 완성도가 높은편으로 직접 어두운 색상 보다는 밝은톤 색사이 더 잘 어울린다.


신형 제네시스 G80 파워트레인 가솔린 및 디젤 엔진

가솔린 두 가지와 디젤 한 가지로 출시된 이번 신형 G80의 파워트레인은 공통적으로 기본 8단 자동변속기와 후륜구동 방식을 취하고 있다. 출력은 아래와 같다

사양/엔진 가솔린 2.5 터보 가솔린 3.5 터보 디젤 2.2
최고출력(PS/rpm) 304/5,800 380/5,800 210/3,800
최대토크(kg.m/rpm) 43.0/1,650 ~ 4,000 54.0/1,300 ~ 4,500 45.0/1,750 ~ 2,750
복합연비(km/ℓ, 18인치 기준) 10.8 9.2 14.6
연료탱크(ℓ) 65 73 65


모두 현대차의 신형 엔진들로 출력과 연비의 경쟁력은 나쁘지 않아 보인다. 가장 주력 모델이 될 신형 제네시스 G80 2.5 터보 모델의 경우 300 마력대의 출력과 낮은 rpm 부터 터지는 최대토크로 배기량 답지 않은 주행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3.5터보는 말할것도 없는데 이제는 당당하게 경쟁을 펼쳐야 할 BMW 5시리즈, 벤츠 E 클래스 중에서 1억 원이 넘는 상급 모델인 540i xDrive(340 PS), E450 4MATIC(362 PS) 보다도 페이퍼 출력이 더 높다. 너무나 무거웠던 2세대 G80에 비해서 100kg 넘는(125kg) 감량을 했지만 아직도 경쟁 모델들에 비해서는 아직 무거운편이기 때문에 G80 3.5 터보의 출력이 더 좋더라도 눈에 띄게 직빨 달리기 성능에서 차이를 보이지는 않을것으로 예상된다. 2.2 디젤도 라인업에 있지만 고급 세단을 구입한다면 되도록이면 소음과 진동 이슈에서 자유로운 가솔린 모델을 추천한다.

신형 제네시스 G80 가격 및 옵션 구성

개별 소비세 감면 혜택이 적용된 가솔린 2.5 터보 기본형 신형 제네시스 G80 가격은 5,247 만 원 부터 시작된다. 어디까지나 의미없는 기본가라서 고급차 다운 구성을 만들어 보면 가볍게 7천 만 원에 육박하게 된다. 전체적인 가격이 2세대 G80에 비해서 200 만원 정도씩은 오른 모양세다. 제네시스가 서민을 위한 차는 아니니 비싼건 당연하지 않냐라는 의견도 있을 수 있으나 5시리즈나 E 클래스의 브랜드 가치는 아직 뛰어넘을 수 없는 부분이다. 성능 부분은 아직 타보질 못했으니 평가할 수 없는 부분이라 논외로 치더라도, 최신 편의 및 안전 장치를 대거 탑재하고 있는 신형 G80 이라 하더라도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앞세우고 있는 경쟁자들을 압도하기 위해서는 성능과 상품구성은 물론 가격에서도 확실한 장점을 갖춰야만 한다. 물론 나를 포함해 여러 자동차 전문 매체에서 가격으로 아무리 떠들어 봤자 G80은 잘 팔릴것이 분명하니 현대차가 이런 의견을 반영할 가능성은 제로에 가깝다.

신형 제네시스 G80 추천 옵션 구성

인기있는 옵션들을 패키지로 구성한 파퓰러 패키지(510 만 원) 은 필수요소다. 여기에 필요한 추가 옵션을 적어보면 아래와 같다.

꼭 추가해야 할 옵션

  •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 110만 원 (2.2 디젤 선택 불가)
  •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Ⅱ : 150만 원
  •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Ⅱ : 300만 원
  • 19인치 휠, 타이어 : 70만 원

고급세단인 G80을 탄다면 꼭 추가해야 하는 옵션들이다. 혹시나 300만 원 상당의 시그니쳐2를 두고 고민한다면 GV80에서의 경험을 미루어 봤을때 돈 값 충분히 하는 사양이므로 꼭 넣는것을 추천 한다. 안전 주행 옵션을 비롯해 기본적인 실내외 자세와 만족도등 프리미엄 세단 다운 구성을 위한 기본 구성으로 옵션 가격만 1,140만 원이 추가 된다.

선택적 추가 옵션

  • 컨비니언스 패키지 : 120만 원
  • AWD : 280만 원
  • 파노라마 선루프 : 140만 원
  • 2열 컴포트 패키지Ⅱ : 220만 원

이른바 이왕이면에 들어가는 옵션들이다. 오너드라이버라면 만족도가 높을 컨비니언스 패키지와 주행 안정성 향상에 도움이 되는 전자식 4륜 구동 AWD 시스템의 선택 비중이 높을것으로 보인다. 가족을 자주 태워야 한다면 뒷좌석 목베개와 2열 전동 및 통풍시트가 추가되는 2열 컴포트 패키지Ⅱ에 대한 만족도가 높을것이다. 여기 까지 구성한다면 옵션 가격은 1,900만 원이 된다. 제네시스도 이제 옵션 가격만 왠만한 소형차 가격이 나오게 되었다.

아낌없이 고급유를 태우는데 부담이 없고 성능을 중요시 한다면 가솔린 3.5 터보 엔진을(660만 원) 선택할 수 있다. 가격이 훌쩍 뛰기는 하지만 전자제어 서스펜션과 19인치 휠 타이어가 추가되며 다른 엔진에서는 선택할 수 없는 제네시스 레터링이 박힌 4P 브레이크가 추가된다.

신형 제네시스 G80 시승기 기대중

이제 공개된 신형 제네시스 G80은 곧 대부분의 유튜버와 자동차 전문매체, 셀럽들에게 뿌려져 다양한 시승기들이 올라올것이다. 간접적으로나마 완전히 새로워진 3세대 G80에 대해서 알 수 있겠지만 차는 역시 직접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져 봐야 진가를 알 수 있는 물건이라서 100% 만족스럽지는 못할것이다. 운이 좋다면 이번에도 GV80 처럼 잠시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있을지도 모르겠는데 기회가 닿는다면 직접 체험해본 3세대 G80 시승기를 올려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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