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 with us

국산차/기아자동차

모하비 더 마스터가 팰리세이드와 GV80 보다 나은점?

모하비 더 마스터가 팰리세이드와 GV80 보다 나은점?

모하비 더 마스터의 꾸준한 판매량

기아자동차의 SUV 라인업 중 최상위 포지션을 맡고 있는 모하비 더 마스터는 최근 이루어진 풀체인지급 페이스리프트 이후 더 큰 인기를 구가하며 꾸준한 판매량을 기록중이다. 작년 12월 한 달 동안에도 1,747 대가 판매되었으며 아직도 계약을 하고 나면 출고 대기가 있을 정도로 인기다. 차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라면 미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텔루라이드의 출시를 원하고 있지만 국내시장 출시는 거의 가능성이 없는 상황이며 그 수요는 형제차인 팰리세이드가 받고 있는중이다.

https://youtu.be/mUKg_0AZdts

가장 낮은 가장 낮은 트림의 모하비 더 마스터 가격이 4,790 만원이며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마스터즈 트림 6인승 모델이 5,355 만원으로 팰리세이드 가격을 훌쩍 넘어서는데 가격만 보면 사골차라고 놀리기에는 굉장히 비싼 고급차인 모하비다.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최신 옵션과 편의 장치, 안전 장치를 대거 채용하면서 최신 모델들과의 직접 경쟁에서도 뒤지지 않는 사양을 갖췄으며 실내에서도 가죽소재를 적극 활용해 고급감을 높였다. 오래된 플랫폼이지만 아직 보수적인 소비자들에게 힘센 6기통 디젤 엔진과 프레임 바디가 주는 매력은 여전히 상당한 편이고 라이벌인 팰리세이드가 줄 수 없는 매력이기도 하다.

모하비 더 마스터의 경쟁모델

팰리세이드의 히트 후에 국내 SUV 시장에 대형화 바람이 불면서 다양한 수입 모델들이 출시되어 경쟁을 펼치게 되었다. 크기나 가격등에서 모하비 더 마스터의 직접적인 경쟁 모델이기도 한데 쉐보레의 트래버스가 대표적이다. 오랜기간 수입 SUV 판매 1위 자리를 지켜왔던 포드 익스플로러도 풀체인지 되어 나시 나왔다. 강력한 오프로드 성능의 지프 그랜드 체로키도 있고 기본 가격이 모하비 더 마스터에 비해 훨씬 높지만 대대적인 할인 공세를 단행중인 아우디 Q7도 한번 고려해 볼 만한 가격대에서 포진중이다.

모하비 더 마스터 최상위 트림까지 고려하는 소비자라면 상기한 모델들은 동일선상에 놓고 비교해 볼 수 있는 직접적인 경쟁자들이다. 비록 모하비가 성능에서는 다소 떨어질 수는 있으나 국산차의 장점, 풍부한 옵션, 고급감에서 우위를 가지고 있다보니 판매량에서 큰 타격을 받고 있지는 않는 모습이다. 하지만 1월 중순 이후부터는 살짝 긴장을 좀 해야 될텐데...

GV80 출시와 모하비의 상관관계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 SUV 모델인 GV80이 1월 15일 출시를 확정짓고 드디어 시장에 공개된다. 가격으로 보나 사양으로 보나 모하비 더 마스터에게는 가장 직접적으로 맏붙을 경쟁 모델이될 예정이다. GV80에 탑재될 새롭게 개발된 6기통 디젤 엔진이 들어간 모델은 기존 국산 모델중 유일한 6기통 모델이였던 모하비의 타이틀을 공유하게 될 예정이다. 물론 아직 직접 경험해 보지 못했지만 더 작고 가벼워진 신형 엔진이 더 강하고 조용해졌을 확률이 매우 높다.

브랜드가 프리미엄급인 제네시스에다가 판매량을 이끌 핵심 역할을 해야할 첫 SUV 모델이라 럭셔리함과 성능에서도 모하비를 훨씬 상회할 가능성이 높은 GV80 이다. 가격 차이가 1,000 만원 내외라면 모하비에게는 정말 치명타가 될 수 있는 강력한 라이벌이 될 수있다.

모하비 더 마스터 경쟁력은

모하비의 팬들에게는 미안하지만 냉정하게 이야기 하자면 모하비의 매력인 바디 온 프레임과 6기통 디젤 엔진은 점점 경쟁 모델들 대비 강력한 무기가 되어주지 못하고 있다. 발전된 차체 기술은 굳이 승차감을 포기하면서 까지 프레임 바디를 유지할 이유를 없게 만들고 있다. 오프로드 주행에 대한 매력은 전문 오프로더인 지프를 선택하는것이 가성비에서 오히려 더 큰 만족을 얻을 수 있다.

고급감 넘치는 디젤 6기통 SUV는 이제 가장먼저 GV80이 떠오르게 될 예정이다. 최신식 화장으로 한껏 꾸민 모하비가 언뜻 보면 이뻐보일 수 있지만 태생 부터가 다른 GV80 을 뛰어넘기란 힘에 부칠것이다.

오랜기간동안 인기를 구가해온 모하비라도 세월의 흐름을 거스를 수는 없는 노릇이라 점점 경쟁력이 떨어지는건 어쩔 수 없어 보인다. 그나마 소비자들에게 현실적으로 지금보다 낮은 가격으로 판매된다면 조금 더 명맥을 이어 갈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지금의 가격을 그대로 고수한다면 점점 떨어지는 판매량을 지켜볼 수 밖에 없을것이다.

모하비 더 마스터가 현재 모델에서 다시한번 페이스리프트 될 가능성은 지극히 낮으며 풀체인지 될 가능성도 현재로서는 제로에 가까운데 아직 기아차에서는 모하비의 후속 모델 개발에 대한 소식이 전해지진 않고 있는 중이다. 적어도 올 해 중순정도까지는 모하비 후속 모델을 발표하던지 아니면 텔루라이드 국내 출시 가능성이라도 이야기해야지 싶은데 말이다.

More in Other Posts
x

COUNTER

Total :

Yesterday : | To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