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 with us

국산차/기아자동차

2020 쏘렌토 옵션 및 가격 정보 쏘렌토 에바가루 이슈

2020 쏘렌토 옵션 및 가격 정보 쏘렌토 에바가루 이슈

기아차 효자 SUV 2020 쏘렌토

소형 부문에서 셀토스가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최근 풀체인지 급 페이스리프트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모하비 까지 탄탄한 SUV 라인업을 구축중인 기아자동차다. 불과 몇개월전만 하더라도 스포티지와 쏘렌토가 주력이였지만 두 모델 모두 풀체인지를 앞두고 있어 경쟁 모델들에 비해서 다소 상품성이 부족해보이지만 그래도 쏘렌토는 싼타페가 월 8,000 대 가까이를 팔아치우며 압도적인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와중에도 3,500 대 이상 매월 꾸준한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다.

쏘렌토는 실내외 크기에서 부족함이 없으며 디자인도 남성적이고 와일드한 느낌이 여전히 매력적이며 싼타페 대비 더 말랑말랑한 승차감을 가지고 있어 가족과 함께 할때 더 유리하다라는 장점이 있다. 요 몇년간 현대차의 서스팬션 셋팅이 다소 단단하게 설정되고 있는데 주행성능은 좋아졌지만 승차감에 있어서는 운전자는 몰라도 동승자에겐 딱히 편안한 느낌을 주지는 못하고 있다. 특히 물침대 서스를 좋아하는 국내 소비자들의 특성을 고려해 보면 가족용 SUV로 쏘렌토의 경쟁력은 결코 떨어지지 않는다.

2020 쏘렌토 가격

쏘렌토 2.0 디젤

트림 가격
럭셔리 2,788 만원~
프레스티지 2,984 만원~
노블레스 3,215 만원~
마스터 3,195 만원~
마스터 스페셜 3,593 만원~

쏘렌토 2.2 디젤

트림 가격
럭셔리 2,842 만원~
프레스티지 3,038 만원~
노블레스 3,269 만원~
마스터 3,210 만원~
마스터 스페셜 3,608 만원~

쏘렌토 2.0 터보 가솔린

트림 가격
프레스티지 2,763 만원~
노블레스 3,043 만원~
마스터 스페셜 3,318 만원~

쏘렌토 가격은 디젤 모델에 조금 더 세분화 된 트림을 배치하고 있어 선택의 폭이 넓은 편이다. 쏘렌토 옵션 구성이 조금 복잡하게 짜여져 있는데 간단하게 가성비로 다가간다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옵션들 위주로 구성한 마스터 트림을 선택하는것을 추천하며 최상급으로 구성할 경우에는 현대차의 인스퍼레이션 트림과 비슷하게 왠만한 사양들을 거의 기본으로 갖추고 있는 최상위 트림인 마스터 스페셜 트림을 선택한다면 되겠다.

2020 쏘렌토 변경 포인트

상대적으로 구형 모델인 쏘렌토였던 만큼 연식 변경 모델인 2020 쏘렌토에는 충돌방지 보조(FCA) 및전방 충돌 경고(FCW) 외에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차로이탈 경고(LDW), 운전자 주의 경고(DAW), 하이빔 보조(HBA)등의 안전 및 편의 사양들이 기본적으로 탑재되었고 트렁크가 열고 닫히는 시간을 보통과 빠르게 2가지모드로 선택 가능한 속도조절기능이 추가된 스마트 테일게이트와 후석 승객 알림(ROA), 헤드업 디스플레이(HUD)가 추가 되었다. 다만 최상위 일부 트림에서만 선택 가능하거나 기본 적용 된다.

아직 완벽하게 해결되지 않은 쏘렌토 에바가루 이슈

에바가루 문제는 비단 쏘렌토 뿐만이 아니라 스포티지를 포함해 같은 회사의 부품이 들어간 현대 펠리세이드, 투싼도 문제가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다. 현대기아에서는 일단 무상수리를 진행하고는 있지만 수리 이후에도 에바가루가 나온다는 게시물이 곳곳에서 확인되고 있다. 현대기아는 문제 되는 부품에 대한 수리는 해줬고 성분 자체가 법적으로 정해진 유해물질이 아니기 때문에 괜찮다라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는데 아직까지도 국내 시장을 대수롭지 않게 보고 있다는데 기가찰 따름이다.

언론에서 크게 다루거나 해외 소비자들이 모여 소송을 한다고 해야 그나마 뭔가 잘못했다라는 소리를 하거나 조치를 취하는 행태를 앞으로 언제까지 계속 할런지 모르겠다.

쏘렌토 풀체인지 출시 시기

현재 알려진바로는 4세대 쏘렌토 풀체인지 모델은 2020년 1분기 경이다. 아직 시간이 좀 남아있다보니 빽빽한 위장막 상태의 외관만 조금씩만 공개되었기 때문에 디자인을 비롯해 별다른 정보가 없는 상황. 대략적인 디자인 코드는 셀토스나 모하비 더 마스터, 텔루라이드등의 SUV 모델들과 큰 차이가 나지 않을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기아차들의 디자인이 실내외 모두에서 현대차 보다 괜찮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쏘렌토 풀체인지 모델에 대한 기대도 더욱 높아지고 있다.

미국시장에서 굉장한 호평을 받고 있는 텔루라이드의 장점들을 쏘렌토 풀체인지 모델도 잘 이어받을 수 있다면 국내시장에서 만나지 못하는 텔루라이드에 대한 아쉬움을 어느정도 상쇄 시킬 수 있지 않을까 싶다. 근데 텔루라이드는 정말 국내 판매 안할껀가?

More in Other Posts
x

COUNTER

Total :

Yesterday : | To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