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 with us

국산차/현대자동차

싼타페 TM 페이스리프트 사진 공개 그랜저 만큼의 대대적인 변경 예고

싼타페 TM 페이스리프트 사진 공개 그랜저 만큼의 대대적인 변경 예고

싼타페 TM 페이스리프트 사진 등장

신형 쏘렌토의 출시가 임박해지면서 싼타페 TM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대한 정보도 조금씩 흘러나오고 있다. 아직까지 이렇다할 위장막 사진도 없었고 몇몇 들려오는 소문에 의한 정보라 확실하지도 않은 내용들 위주였는데 드디어 싼타페 TM 페이스리프트 위장막 사진이 공개되었다. 아직은 전면부와 실내 약간만 볼 수 있는 수준이라 제한적이지만 어느정도는 변화를 유추해 볼 수 있을 정도는 되는듯 보인다.

디자인에서도 변화가 감지되고 있는데 위장막 속에서 볼 수 있는 헤드라이트의 형상과 세로로 떨어지는 라인과 전면부 그릴의 모습까지 팰리세이드를 떠올릴 수 있는 형태를 취하고 있어 크기도 그렇고 디자인도 그렇고 마치 팰리세이드 중짜 같은 느낌을 줄 것으로 보인다. 측면에서 찍은 사진이 있더라면 더 확실히 알 수 있었을텐데...

변화의 대부분은 전면부 디자인과 늘어난 휠베이스 그리고 파워트레인이다. 사이드 미러와 앞좌석 윈도우 형상을 보면 현재의 싼타페와 차이가 없어 보이는데 늘어난 길이는 2열 혹은 3열을 위한 트렁크 공간쪽으로 배분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싼타페 TM 페이스리프트는 팰리세이드 중짜?

지난번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었지만 싼타페 TM 페이스리프트는 7인승 모델로 개발 중이다. 형식상 존재하는 3열이 아니라 현재보다 더욱 커질 휠베이스를 바탕으로 성인도 탈 수 있는 수준의 공간을 확보할 예정이다. 덕분에 이번 싼타페 TM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크기가 훨씬 더 커질 전망으로 마치 이번 더 뉴 그랜저의 사례를 그대로 답습하는듯 하다. 큰차를 선호하는 국내 소비자들의 니즈에도 부합할 수 있겠고 최근 북미시장에서도 3열 7인승 SUV 판매량이 늘어나고 있어 이에 대응하기 위함이다. 아직도 해결되지 않은 팰리세이드의 출고 대기를 감안해 보면 어느정도는 팰리세이드의 수요를 흡수 할 수도 있어 보인다.

실내 사진을 보면 이건 영락없는 팰리세이드의 모습이다. 요즘 팰리세이드 전복 사고로 말이 참 많이 나오고 있는 시프트 바이 와이어 버튼식 변속기와 터레인 변경 장치 까지 팰리세이드와 거의 비슷한 구성을 하고 있다. 기존 대비 공조장치 작동 버튼류 대부분을 아래쪽으로 내렸는데 아마 10.25인치 센터 디스플레이가 적용 되었기 때문일것으로 보인다. 기존과 변경된 컵 홀더와 휴대폰 무선충전 공간 위치도 확인 할 수 있다.

하이브리드는 새로운 엔진이 적용

아직 확실하지 않은 정보지만 싼타페 페이스리프트는 물론 신형 쏘렌토에도 적용될 새로운 하이브리드 엔진은 기존 2.0 리터 가솔린 엔진에서 1.6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바뀔나독 한다. 출력과 연비 모두 더 좋은 성능을 가지고있기 때문에 기대가 된다. 배터리나 모터 부분 역시 업그레이드가 될것으로 보인다. 개인적으로 아직까지 베일에 쌓여있는 PHEV 모델이 가장 기대되는데 PHEV 모델은 하이브리드 보다 더 강력한 출력을 낼 수 있고 전기 모터 만으로도 왠만한 출퇴근 거리의 주행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과연 기대치 만큼의 성능을 보여 줄지 너무 궁금한데 아직까지 관련해서 정보가 전혀 나오질 않고 있다.

기대되는 싼타페 TM의 변화

현재의 싼타페가 디자인이나 상품 구성이 나쁘지 않으며 판매량도 잘 나오고 있는 중이지만 새로나올 싼테페는 지금 보다 더 커지고 더 다양한 엔진 라인업과 구성으로 상품성을 대폭 끌어 올릴 예정으로 그랜저와 월 판매량 1위 자리를 놓고 경쟁할 예정이다. 최근 LPe 모델로 재미를 보고 있는 QM6에게도 판매량이 살짝 밀리고 있는 싼타페인데 페이스리프트만 됐다 하면 1위 자리도 충분히 위협할 수 있는 모델이 싼타페다. 아직은 싼타페 TM 페이스리프트에 대해서 한정적인 정보 뿐이지만 조만간 신형 쏘렌토가 출시 된다면 조금 더 명확한 소식들을 확인 할 수있을것 같다.

More in Other Posts
x

COUNTER

Total :

Yesterday : | To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