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 with us

수입차/볼보

신형 볼보XC90 가격 및 변경점들

신형 볼보XC90 가격 및 변경점들

신형 볼보 XC90 출시

볼보의 기함급 SUV인 XC90의 새로운 모델이 국내 출시되었다. 지난 2015년 2세대 모델이 첫 출시된 이후 꾸준한 판매량을 기록해왔고 국내시장에서도 볼보의 인기를 다시금 만들어 낼 수 있었던 주력 모델로 좋은 판매량을 보여주기도 했었다. 이번에 출시된 신형 XC90은 페이스 리프트 모델로 몇가지 변경사항을 적용하여 출시되었다.

신형 XC90 가격

독일 3사에 비해서 브랜드 파워가 약하지만 안전의 볼보라는 이미지는 여전하며 최근 급격히 좋아진 내외관 디자인과 함께 차량의 성능도 프리미엄 브랜드들과 견주어 볼 수 있을 정도로 좋아진 볼보다. 그러면서도 가격대는 경쟁 모델들 대비 조금씩 낮게 책정해서 판매량을 늘려가고 있는데 이번 신형 XC90 가격 역시 페이스리프트임에도 기존과 동일한 가격에 판매하기로 결정하면서 소비자들로 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중이다.

트림 엔진 XC90 가격
D5 AWD Momentum 디젤 8,030 만원
D5 AWD Inscription 디젤 9,060 만원
T6 AWD Momentum 5-seater 가솔린 8,220 만원
T6 AWD Inscription 가솔린 9,550 만원
T8 AWD Inscription 하이브리드 1억 1,020 만원
T8 AWD Excellence 하이브리드 1억 3,780 만원

가솔린과 디젤 하이브리드까지 풀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모두 8단 자동 기어트로닉 변속기와 사륜구동(AWD) 시스템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다.

엔진 최고 출력 최대 토크
D5 디젤 235 PS 48.9kg.m
T6 가솔린 320 PS 40.8kg.m
T8 하이브리드 총 405 PS (가솔린 318 PS + 모터 87 PS) 40.8kg.m

파워트레인 능력은 경쟁 모델인 BMW X5, 벤츠 GLE, 포르쉐 카이엔, 랜드로버 디스커버리등과 비교해도 떨어지지 않는다. XC90 가격대는 SUV부터 세단까지 쟁쟁한 수입 프리미엄 브랜드의 차량이 포진되어있는 가격대로 나름 경쟁이 굉장히 빡빡한 시장으로 왠만한 상품성이 아니고서는 살아남기 힘들텐데 나름 준수한 판매량을 기록하며 선전하고 있는 볼보 XC90 이라고 할 수 있겠다.

신형 XC90 변경점

외관

이번 XC90 페이스리프트에서는 외관에서 큰 변화는 딱히 없다. 그릴의 형상이 기존 대비 조금 더 오목하게 들어가 있다는 정도와 크롬들이 요소요소에 부분적으로 조금 더 들어갔으며 통합형 루프레일과 새로운 디자인의 듀얼 테일 파이프가 적용되었고 새로운 다이아몬드 컷 휠(20/21인치) 등이 추가됐다.

외관 컬러에서도 기존 일렉트릭 실버 대신 브라이트 실버와 함께 데님 블루가 추가돼 총 5가지 색상이 준비되어 있다.

실내 및 옵션

실내도 딱히 크게 변한건 없어 보인다. 대시보드와 센터콘솔 마감에 나뭇결이 살아있는 천연 리니어 월넛 소재를 전 트림으로 확장 적용하였고 19개의 스피커로 구성된 B&W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실내공기청정 시스템, 4 Zone 독립 온도 조절 시스템등이 기본 적용이다.

가장 큰 변화로는 독립식 리클라이닝 시트를 채택한 4인승 모델 T8 AWD Excellence 트림 정도인데 전 좌석에 쿠션의 기울기와 길이를 조절할 수 있는 다리 지지대와 함께 마사지 및 열선, 통풍 기능을 제공한다고 한다. 여기에 리어 센터 콘솔에 16리터 냉장고가 탑재되며 LED 조명, 냉난방 기능을 제공하는 크리스털 컵 홀더, 가죽으로 마감된 2개의 접이식 테이블, 230/110V 전원 콘센트(150W)와 2개의 USB포트가 제공된다. 과연 최상위 트림 다운 모습이다.

안전사양

역시 안전의 볼보 답게 XC90에는 신뢰도 높은 안전 기술들이 대거 기본 적용되어 있다. 벤츠 GLE는 부끄러워 고개를 들지 못할듯 하다.

  • 시티 세이프티(City Safety) : 자동 제동 기능과 충돌 회피 시스템이 합쳐진 시스템으로 차는 물론 자전거, 큰 동물과의 충돌을 방지.
  • 파일럿 어시스트 II(Pilot Assist II) : 앞 차와의 간격을 사전에 설정된 일정한 간격을 유지하며 최대 140km/h까지 설정된 속도로 주행 가능.
  • 도로 이탈 완화 기능(Run-off Road Mitigation)
  • 반대 차선 접근 차량 충돌 회피 기능(Oncoming Lane Mitigation)
  •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Blind Spot Information)
  • 2열 중앙 시트에 아이의 성장에 따라 시트의 높이를 조절해 올바른 안전벨트 착용을 돕는 어린이용 부스터 시트 장착 (4시트 모델은 제외)

가족을 위한 럭셔리 SUV XC90

볼보를 선택하는 소비자들은 거의 대부분 본인은 물론 가족과 탑승객의 안전을 가장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있는데 대부분의 볼보 라인업은 이를 만족시켜줄 수 있다. 이번 XC90 역시 마찬가지. 여기에 준수한 주행성능과 럭셔리한 디자인까지 더해져 더욱 상품성이 높아졌다.

이제 구입을 망설이게 하는 부분은 XC90 가격이 아니라 아직도 좋은소리 안나오는 AS와 초기 품질 이슈 정도다. 디젤 게이트로 휘청이는 아우디도 없고 옵션이 창렬한 GLE도 재끼고 탈 차와 수리할 차 두대를 사야한다는 디스커버리도 넘어가면 실질적으로 BMW X5와 포르쉐 카이엔과 제대로된 경쟁을 해야하는데 XC90이 가지고 있는 장점을 충분히 어필한다면 한번 해볼만 하지 않을가 싶다.

More in Other Posts
x

COUNTER

Total :

Yesterday : | Today :